2023/06/21 10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여름철 재난 대비 현장점검 나서 - 취임 1주년 맞아 호우 대비 현장점검 실시 ‘시민안전’ 최우선 강조 - 지난 1년간 노력으로 선정된 ‘방재 관련 중앙정부 공모사업’ 전력 당부 '고양특례시장은 21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강매 배수펌프장과 창릉천, 고양정수장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동환 시장은 작년 취임일 0시 첫 일정으로 시청 재난상황실을 찾아 호우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저지대 지역의 침수 피해 예방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었다. 취임 1주년이 되는 시점에 이 시장은 여름철 재난 대비 현장방문을 통해 방재 관련 사업을 점검하고 시민안전 정책을 강조했다. ☐ 강매 제2배수펌프장 증설 및 유수지 확대 사업으로 상습 침수 예방 강매 배수펌프장 주변은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제6회 BNW 공모전 시상식 성료… 2023년 ACP 월드 챔피언십 국가대표 선발 완료 '코리아교육그룹이 주최하고,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과 에쓰티케이가 주관한 ‘2023 Brave New World(이하 BNW) 6회 그래픽 공모전’ 시상식이 6월 9일(금)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올 4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됐다. 채병록 디자이너, 황순선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김현선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 교수 등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으며, 높은 상금 및 ACP 월드 챔피언십(ACP World Championship) 한국대표 자격 부여 및 전시회 특전 등으로 많은 참여자가 몰렸다. ‘Global Warming is..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고양시 삼송1동,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원마운트 로타리클럽에서 쌀 기부 받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430kg 후원 '고양특례시 삼송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원마운트 로타리클럽(이하 고양원마운트 로타리클럽)으로부터 쌀 430kg (10kg 35포대, 20kg 4포대)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고양원마운트 로타리클럽의 7대 회장 이·취임식에서 화환 대신 쌀 화환을 받아 삼송1동 어려운 분들을 위해 함께할 것을 약속하며 이·취임식의 의미를 더했다. 고양원마운트 로타리클럽은 2022년부터 삼송1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과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여름에는 소형냉장고 5대와 1구 인덕션 20개를 기부했고, 겨울에는 연탄을 사용하는 주거환경이 취약한 이웃..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일산서구보건소, 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6월 26일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진행, 지역 주민 30명 참여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6월 26일 ‘세계 마약퇴치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0일 불법 마약류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6월 26일은 국제연합(UN)이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 남용이 없는 국제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이날 일산서구보건소는 일산동구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의 시청각자료를 활용한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보건소는 청소년 대상 마약류 예방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마약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 및 의약업소 등 마약류 취급자를 대상으로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2023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추진상황 점검 제1차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인력 지원 방안 등 집중 점검 '고양특례시는 6월 20일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 제1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대회 추진기획단장인 박원석 제1부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 13개 실국소장들과 고양시체육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6월 현재까지 진행 상황에 총괄 보고를 듣고 실국소별 추진업무 계획을 점검했다. 추진상황 보고회에서는 △개폐회식장 및 종목별 경기장 인력 지원방안 △대회 관련 민원 응대 및 시민홍보방안 △개폐회식장 및 경기장 주변 도로 등 환경정비 △대회기간 내 주차·교통문제 해결방안 △안전점검 실시 방안에 대한 점검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박..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민선8기 남은 3년, 시정철학 성과내야” - 21일 간부회의서 공약·역점·숙원사업 등 가시적 성과 당부 - 여름철 폭염·장마·태풍 등 각종 자연재난 철저한 대비 지시 - 행정사무감사 수감 격려 및 정기인사 업무 연속성 유지 주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앞으로 남은 민선8기 3년 동안 시정철학을 본격적으로 정책에 반영시켜 성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동환 시장은 21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간부회의를 열고 “민선8기가 출범한 지 이제 1년이 되어 가고 있다”면서 “정책 방향이나 일하는 방식 등 많은 변화가 있었고, 시민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갈망하며 업무에 임해왔다”고 이같이 밝혔다. 또한 “이러한 변화 뒤에는 항상 묵묵히 맡은 바 업무에 전념해 준 직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공원결정 46년 만에…고양시 관산근린공원 준공 - 사업지 절반이 문화재 조사구역, 어려움 딛고 주민 위한 공간으로 '고양특례시는 덕양구 관산동에 위치한 관산근린공원의 조성 공사를 마치고 이를 축하하는 준공식을 6월 20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 및 심상정 국회의원과 문명순·권순영 지역당협위원장 등 지역인사와 관산동 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공원 준공을 축하했다. 관산근린공원은 1977년 1월 도시계획시설로 최초 결정되고 그간 미집행되어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으로 남아 있던 공원이다. 관산동의 유일한 공원을 그대로 실효시킬 수 없었던 고양시는 2020년 5월 실시계획인가를 득하여 공원일몰제에서 구제하고, 토지 보상을 실시하여 2021년 9월 공원조성을 위한 ..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고양시,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 본격화 - 과학고, 영재학교 등 설립·지정 추진 - 고양 경제자유구역 내 국제학교, 글로벌 캠퍼스 등 유치 준비 - 이동환 고양시장 “글로벌 인재·교육기관 갖춰 탄탄한 교육 인프라 확대할 것” '고양특례시는 미래 인재 육성과 글로벌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과학고, 영재학교와 고양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추진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 혁신적인 기업과 창의적인 인재가 모여드는 첨단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게 된다”며 “글로벌 교육 인프라와 인적 자원을 갖추는 것은 고양시 발전은 물론 국가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과학고, 영재학교 설립·지정 추진… 특화 인재양성 위한 기반 조성 고양특례시는 과..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고양시 착한가격업소 ‘원당식빵’ 행안부 표창 수여 '지난 6월 16일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정안전부와 신한카드의 ‘물가안정·소상공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고양시 업체인 「원당식빵」이 우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표창을 받았다. 이날 전국 약 6,000여개 착한가격업소 중 5개소가 우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됐는데, 경기도에서는 원당식빵이 유일하다. 착한가격업소는 소비자물가안정을 위해 2011년부터 행정안전부 계획에 따라 지자체에서 지정하는 업소다. 품목의 가격이 지역의 평균 가격 미만이며 업체에 대한 현장심사(위생, 업소이용 전반)을 거쳐 선정된다. 고양시에는 6월 현재 기준 45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있다. 덕양구 원당시장에 위치한 원당식빵(사장 이원중)은 2021년부..

박호식 기자 2023.06.21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자유로 지하화프로젝트 본격 시동 20일 킨텍스서 ‘자유로 지하화프로젝트’ 정책 토론회 개최 이동환 시장 “자유로 수평적 한계 극복 방안 지하화 필요” '고양특례시가 민선8기 공약사항인 자유로~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건설 추진에 본격 나섰다. 시는 20일 오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고양시민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로 지하화의 필요성과 목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자유로 지하화프로젝트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자유로는 1990년대 경기 서북부지역 개발에 따른 도로 수요를 대비하고자 건설된 도로로, 현재 1일 교통량이 20만대에 달한다. 자유로는 고질적인 교통체증 발생으로 확장 및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올 2월 민자적격성 조사를 통과한 ‘고양-양재 지..

박호식 기자 2023.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