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7 3

덕양신문

이동환 시장, 북유럽 실리콘밸리 ‘시스타 사이언스 시티’방문 - 기업ㆍ대학ㆍ지자체 협력 성공모델…고양경제자유구역 반영 - 요한 오드마크 전 대표, 권위주의 타파한 혁신적 문화 강조 - 이 시장 “기술ㆍ연구개발 중심 첨단산업 생태계 조성…엑스포 부산유치에도 성원을”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경제자유구역 예정지 내 투자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북유럽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스웨덴 스톡홀름시 ‘시스타 사이언스 시티’를 방문한 가운데,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26일(현지시각) 스웨덴 시스타사이언스시티를 방문하여 요한 오드마크(Johan Odmark) 전 대표와 면담을 가졌다. 요한 오드마크 전 대표는 시스타사이언스시티 대표(CEO), 스웨덴 인큐베이터 및 ..

박호식 기자 2023.06.27

덕양신문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어르신과 산림 치유 프로그램 실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3일 노을공원에서 치매어르신 및 보호자 대상으로 「숲에서 살어리랏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숲에서 살어리랏다」는 외부활동이 부족한 치매어르신과 보호자 가족의 우울감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림전문기업 ㈜작은숲과 협력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산림치유지도사의 지도를 받으며 ▲두뇌건강체조 ▲자연관찰 ▲숲길 걷기 ▲만들기 ▲노래 부르기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숲에서 좋은 공기를 들이마시며 색다른 경험을 하니 저절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호식 기자 2023.06.2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신종감염병 대응 심포지엄 개최 - 7월 11일 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 '고양특례시가 코로나19 이후 신종 감염병 발생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7월 11일 오후 2시에 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고양시 신종감염병 대응 협력체계 구축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3명의 전문가가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먼저 충남대학교병원 예방의학과 김영택 교수가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지역 방역’이라는 주제로 지자체의 효율적인 감염병 예방 관리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이희영 단장이 ‘감염병 대응을 위한 지역 협력체계’를 주제로 감염병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관계의 중요성과 지역협력체계 강화방안에 대해서 발표한다. 이후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김안현 소장이 ‘코로나19 고양시의 대응’을 주제로..

박호식 기자 202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