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3 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시민 안전 도시 구축 - 태풍·집중호우·폭염 대비 만반의 준비 갖춰 '고양특례시가 13일 고양시청 기자실에서 언론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중앙·지방언론사와 시 시민안전주택국 재난대응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의 여름철 자연재난(태풍·호우·폭염)에 대비 태세를 설명했다. 시는 최근 태풍, 집중호우, 폭염 등으로 자연재해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그 피해 또한 급증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자연재난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시기라고 밝히며 고양시가 추진 중인 사업들을 설명하고 기자 질의에 응답했다. 우선, 시는 태풍·호우에 대비해 비상 상황을 ‘사전대비, 초기대응, 비상1~3단계’로 나누어 24시간 상황근무에 임하고 있다. 호우특보 발효 전 초기 호우에는 재난 및 도로부서를 초기대응..

박호식 기자 2023.06.13

덕양신문

고양시 관산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자율방역단 발대식 개최 - 방역장비 점검 및 방역 약품 사용방법 교육 실시 '고양특례시 관산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9일 여름철 모기 등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충으로부터 안전한 관산동 만들기의 일환으로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방역장비를 일제 점검하고 방역소독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과 약품 사용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해마다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관산동 새마을지도자들의 자원봉사로 이루어지는 자율방역단은 해충이 사라지는 늦가을까지 방역차량을 이용한 연무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경근 관산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방역 활동을 통해 감염병을 예방하여 마을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박호식 기자 2023.06.13

덕양신문

고양시 민간협력 5개 단체,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전달 - 합동 바자회 수익금 800만원 대한적십자사에 전달 '고양특례시는 지난 12일 고양시청에서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전달식이 열렸다고 전했다. 이날 고양시의 대표적인 민간협력 5개 단체가 강릉 산불 피해 복구사업 지원을 위해 합동 바자회 수익금 8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고양지구협의회(회장 박진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회장 하동평), (사)고양시 새마을회(회장 김창규), 한국자유총연맹 고양시지회(회장 우영택), 바르게살기운동 고양시협의회(회장 박진영)는 지난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간 ‘강릉 산불 피해 돕기 합동 바자회’를 열어 생활용품, 취미용품과 음식을 판매했다. 같은 기간에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

박호식 기자 2023.06.13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고양특례시는 지난 6월 9일 교통 관련 부서, 관련 전문가 및 운수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의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지난해 6월부터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동성엔지니어링, 고양시정연구원 공동수행)을 추진해왔다. 시는 이번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대중교통 최종계획을 주민의견청취와 경기도 심의 후 확정할 예정이다. 지방대중교통계획은 국가가 선수립한 대중교통기본계획에 부합하는 지역 대중교통 기본목표를 설정하고, 대중교통 수단 및 시설 개선과 확충방안 등을 수립하는 5년 단위의 법정 계획(2022~2026)이다. 시는 지난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올해 중간보고회 2회, 전문가 자문 회의(대..

박호식 기자 2023.06.13

덕양신문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 영화제 개최 6월 28일 고양관광정보센터 영상관에서 상영…11월까지 이어져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무료영화제 「출발! 치매여행」을 11월까지 매월 1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출발! 치매여행」은 치매를 소재로 다룬 영화를 상영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영화제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2023년 「출발! 치매여행」 첫 프로그램을 오는 6월 28일(수) 고양관광정보센터 내 영상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영화 관람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치매파트너홈페이지에서 파트너교육을 이수한 후 23일(금)까지 전화 또는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참여자를 30명 이내..

박호식 기자 202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