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9 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수도권과밀억제권역 해소를 통한 기업유치 첫 발 내디뎌 '고양특례시는 지난 19일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10개 지자체와 함께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를 개최했다.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이날 토론회는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개최됐다. 고양특례시 등 10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고양특례시와 수원특례시 지역구 국회의원 10명이 공동주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4차 수도권정비계획의 기본방향, 수도권 정비계획 및 패러다임 전환, 수도권규제 완화를 통한 국가성장관리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연세대학교 이상훈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정계·학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개선방안을 모색하였다. 이..

박호식 기자 2023.06.19

덕양신문

사)한백통일재단 경제인협회 키르키즈공화국 방문 「2023 유라시아 글로벌 비즈니스포럼」개최 키르키즈공화국 추이주 발전기금재단과 경제산업·문화·교육·관광·의료 분야 교류협력 MOU 체결 - 사)한백통일재단 한백경제인협회, 키르키즈공화국 추이주 기업과 한국 기업(8개) 대표하여 MOU체결, 키르키즈공화국 현지 사업 진출에 따른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 추이주 발전기금재단과 상호 간의 경제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한 교류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조하는 MOU 체결 사)한백통일재단 한백경제인협회(회장 정대성)는 사)한백통일재단 2023 한-유라시아 민간평화공공외교 사절단의 일원으로 키르키즈공화국을 방문하여 6월 6일 오전 10시에 비슈켁에 소재하는 오리온 호텔에서 「2023 유라시아 글로벌 비..

박호식 기자 2023.06.19

덕양신문

고양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 지역 이웃과 함께 ‘희망 감자 나눔’ 행사 실시 - 수확한 감자 130박스,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전달 '고양특례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희망 감자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사1동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등 10개 직능단체 회원과 동 직원들이 함께하여 이웃사랑에 힘을 모았으며, 직접 재배한 감자 130박스는 관내 소외계층에게 배부되었다.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시 유휴지 등을 활용해 감자를 경작하고 독거노인 등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해왔다. 올해도 3월 말, 성사1동 직능단체 회원들이 모여 감자 씨를 파종하였고 자투리 시간을 내서 김매기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하였기에 무사히 감자를 수확할 수 있었다...

박호식 기자 2023.06.19

덕양신문

고양시 고봉동, 9사단 포병여단과 사랑의 쌀 전달식 개최 - 기탁 받은 쌀 400kg,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 예정 '고양특례시 고봉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월 16일 9사단 포병여단(백호부대)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400kg을 후원받아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후원물품을 기탁한 박현규 여단장과 고봉동장, 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종억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에 기탁 받은 쌀 400kg은 고봉동 지역보장협의체에서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서 전달할 예정이다. 박현규 여단장은 “이번 사랑의 쌀 전달식은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리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백호부대에서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박호식 기자 2023.06.19

덕양신문

고양시 지구단위계획구역 재정비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일산신도시 등 16개 구역 검토 - 노후계획특별법 제정을 뒷받침하는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추진 '고양특례시는 지난 14일 ‘고양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수립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착수보고회에는 이정형 고양시 제2부시장, 관련분야 전문가, 관련부서 공무원, 산하단체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수립용역은 일신신도시 등을 비롯한 16개 지구단위계획구역을 대상으로 착수한다고 밝혔다. 시는, 1990년대 초 주택가격 안정과 주택난 해소를 위해 건설된 1기 신도시인 일산지구단위계획구역과 화정·능곡지구단위계획구역 등에 대하여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제정과 현재 추진 중인 「2035 고양시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 기본계획」수립 등에 맞춰 도..

박호식 기자 2023.06.19

덕양신문

‘3,200억 규모’ 창릉천 통합하천사업 성공적 추진 위해…고양특례시, 전문가·시민 머리 맞댄다 - 6월 23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학술 토론회 ‘창릉천의 지속가능한 미래’ 개최 - 수자원·조경자원 분야 전문가, 하천 활동가, 주민 한 자리에 '고양특례시가 오는 6월 23일 덕양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3,200억원 규모의 ‘창릉천 통합하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학술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 토론회는 ‘We 스마트 창릉천 통합하천,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창릉천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하천으로 조성하기 위해 수자원, 조경분야 등 관련분야 최고의 전문가들과 하천 활동가 및 시민참여단 등 지역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사단법인 ..

박호식 기자 2023.06.19

덕양신문

고양시 ‘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로 수질검사 서비스 제공 - 무료로 채수·검사 진행 뒤 결과 통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뢰도 향상을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일반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을 무료로 수질검사해주는 서비스이다. 검사를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채수 및 검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20일 내에 알려준다.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물사랑누리집(ilovewater.or.kr/web) 또는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수질 검사항목은 ▲수소이온농도 ▲잔류염소 ▲동 ▲아연 ▲철 ▲탁도 등 총 6개..

박호식 기자 202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