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2 5

덕양신문

일산서구보건소 ‘고양행복 아토피 프리’ 행사 개최 6월 10일 킨텍스 제2전시장, 환아 가족 250명 참석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아토피 안심먹거리 정책 등 설명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6월 10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고양행복 아토피 프리’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 아토피 환아 가족 250여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아토피와 관련된 안심먹거리·환경 정책 등에 대한 시민들의 질문에 이 시장이 직접 답하는 ‘궁금해요, 시장님’이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분당서울대피부과 나정임 교수(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실무위원)의 강의와 아토피 환아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교육은 아토피피부염의 발병 기전과 바르는 약 사용법, 최신 치료제에 대한 내..

박호식 기자 2023.06.12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무궁화동산 기념 식수행사 열어 - 행주산성 한강공원에 무궁화동산 조성…보훈단체·초등학생 참가 '고양특례시가 6월 12일 호국의 얼이 담겨있는 행주산성 한강공원 내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하고 기념 식수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발전의 초석을 다졌던 보훈단체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들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이름이 새겨진 무궁화 푯말을 나무에 달고 나라꽃 무궁화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에 참석한 행주초등학교 학생은“학교 근처에 무궁화동산이 생겨서 좋다. 무궁화를 심으면서 나라사랑의 정신을 배웠다.”고 말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앞으로도 고양시에 더 많은 무궁화 식재 장소를 확보하겠다. 한여름에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무궁화를 고양시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

박호식 기자 2023.06.12

덕양신문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고양시에 1천만원 상당 재활용 화장지 기탁 '고양특례시는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에서 1천만원 상당의 재활용 화장지를 기탁했다고 12일 전했다. 재활용 화장지는 국공립어린이집 76곳과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 자원순환가게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된 화장지는 주민이 배출한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들어졌다. 시는 지난 4월 ㈜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에이치알엠, 국공립어린이집과 종이팩 분리배출·수거 협약을 맺고 종이팩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벌인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우유팩과 멸균팩은 분리배출 할 때 씻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재활용률이 낮은 품목 중의 하나다”라며 “어린이집연합회, 공동주택관리사무소, 군부대와 협력해 종이팩의 재활용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박호식 기자 2023.06.12

덕양신문

국민대정치대학원 국민포럼 군산여행 오늘 일정은 이랬다. 용산역 KTX 타고 9시18분 출발 익산역 1시간 10분만에 도착했다. 원우님 차량을 타고 군산으로 이동 곧바로 선유도를 거처 장자도를 들러보았다. 해바라기 씨앗이 들어간 호떡이 일품이다 .근처에 있는 격포항으로 이동하여 푸른 파도를 배경으로 사진도 한방 찍었다. 점심식사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에서 바지락죽과 바지락 전을 먹었다.식사를 마치고 격포항에서 배를 타기위해 출발했다. 도착하여보니 수려한 풍광을 보며 반했다. 배를 타고 근교 바닷가를 한 바퀴 돌며 군산의 섬의 매력을 엿볼 수 있었다. 일정에 맞게 근처 내소사 사찰을 관람했다. 오래전에 왔다갔으나 올 때 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그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 보니 계절 따라 주위 환경의 변..

박호식 기자 2023.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