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2 4

덕양신문

‘신세계 교향곡’에 가려진 드보르자크의 다양성을 찾아…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드보르자크 교향곡 6번 공연 '2023년 6월 22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최정숙)는 ‘드보르자크 교향곡 6번’을 7월 11일(화) 롯데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현재 체코 음악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지휘자 토마시 네토필(Tomáš Netopil)이 처음으로 한국을 찾아 체코 음악의 정수를 보여준다. 스메타나와 드보르자크의 작품으로 동유럽의 진한 보헤미안 감성을 전하며, ‘피아노의 시인’이라고 불리는 피아니스트 윤홍천과 함께 쇼팽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선보인다. 공연 포문은 스메타나 오페라 ‘팔려 간 신부’ 서곡이 연다. 팔려 간 신부는 1860년대 대두된 체코의 민족주의 분위기 속에서 탄생한 상징적인 작품이다. 체코 농촌을..

박호식 기자 2023.06.22

덕양신문

고양시 일산동구 은행마을1단지 경로당, 모범 경로당 선정 - (사)대한노인회 2023 전국 모범경로당 선정, 현판식 개최 고양특례시는 일산동구 은행마을 1단지 경로당이 (사)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 주관 2023년 전국 모범 경로당으로 선정됐다고 22일 전했다. 모범경로당은 전국 68,000여 개의 경로당 중 회계 관리, 회원 관리, 프로그램의 우수성 등을 포함한 6개 항목을 심사해 선정된다. 2023년에는 전국 27개소의 경로당이 모범 경로당으로 선정됐다. 은행마을 1단지 경로당은 모범 경로당 선정을 기념해 현판을 부착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사)대한노인회 일산동구 지회장을 비롯해 지회관계자 및 분회 경로당 회장, 아파트 입주자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시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

박호식 기자 2023.06.22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주민자치회장 시정제안·리더십 교육 실시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주민자치회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일 것” '고양특례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각 동주민자치회 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제안 및 소통·리더십 교육을 실시하였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주민자치회장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질의응답으로, 2부는 소통·리더십 교육으로 진행됐다. 2부 교육은 ▲갈등 발생 시 적절한 대화법 ▲상황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올바른 조직 문화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지역 곳곳을 챙겨주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 고양시민이 만족하는 시정운영을 위해 주민자치회의 의견에 더욱 ..

박호식 기자 2023.06.22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시민과 함께 ‘안전 한바퀴’ 캠페인 실시 - 방재시설물 집중 점검 및 자연 재해 예방 홍보 '고양특례시가 지난 21일(수) 시민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함께하는 자연 재난 예방 캠페인 ‘안전 한바퀴’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시 관계자, 행신2동 주민들과 안전보안관, 지역자율방재단 등 40여 명이 함께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기후위기가 현실로 다가온 시점에서 방재 시설의 성능을 강화해 호우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함께한 지역 주민들에게 “재난이 점점 다양하고 대형화되면서 시의 노력만으로 대응에 한계가 있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민관이 적극 힘을 합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자연 재해 예방 홍보와 도로 배수 시설 낙엽 및 토사 제거 등..

박호식 기자 2023.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