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5 5

덕양신문

고양시 원신동 새마을부녀회, 전통 장과 밑반찬 나눔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 '고양특례시 원신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4일 ‘사랑의 전통 장,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부녀회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20여 명이 직접 고추장, 된장 등 전통 장과 밑반찬을 만들었으며, 반찬을 준비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100세대에 전달했다. 원신동 새마을부녀회는 전통 장, 밑반찬, 김장김치 등을 만들어 지역 내 취약계층에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을 해마다 지속해 오고 있다. 유은숙 새마을부녀회장은 “반찬 준비가 어려워 제대로 된 식사를 못하는 이웃들에게 직접 만든 전통 장과 밑반찬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동규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단체들이 함께 만든 전통 장과 밑반찬을 직접 전달..

박호식 기자 2023.06.15

덕양신문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 고양시에 사랑의 쌀 1,004포 전달 '고양특례시는 지난 14일 NH농협 고양시지부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10kg 쌀 1,004포를 기부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달받은 3,000만원 상당의 쌀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고양시 저소득층 1004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NH농협 고양시지부는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및 태블릿 PC 지원, 농산물 및 김장김치 지원,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지원 등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NH농협 고양시지부 오영석 지부장은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힘쓰며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동환 시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관심을 갖고 소중한 쌀을 전해 주셔서 감사드리다. ..

박호식 기자 2023.06.15

덕양신문

고양시,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선정위원회 위원 추가 모집 - 6월 23일까지 입지 공모지역에서 3년 이상 거주한 주민 대상 '고양시가 폐기물처리시설 연계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 선정을 위한 입지선정위원회 위원 6명을 추가 공모한다. 위원은 입지 공모 지역인 벽제동, 대자동, 내유동, 내곡동, 문봉동, 지영동 주민 중 주민등록상 3년 이상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고양시는 생활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한 630톤 규모의 소각시설 설치를 준비하고 있다. 고양시는 지난 5월 3일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결정계획을 공고했으며 13개 지역이 공모에 참여했다. 시는 최종 입지를 선정하기 위해 기존 14명의 입지선정위원 외에 공모 참여 지역의 주민 6명을 추가로 위촉하여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환경오염에..

박호식 기자 2023.06.15

덕양신문

박덕흠 의원, 정부·지자체·농협 등과 함께 우박 피해 입은 과수농가 방문하고 대책 마련 촉구!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영동‧옥천‧괴산군, 국민의힘)은 지난 10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강풍과 함께 발생한 우박으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가 급증하자,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 농협 관계자 등과 함께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충북도에 따르면 15일 오전 기준으로 영동군 106.2ha, 괴산군 32.2ha를 포함하여 충북 도내 1천 661개 농가 835.7ha에서 사과와 복숭아, 자두 등이 우박 피해를 본 것으로 확인됐다. 우박은 과수에 손상을 입혀 수확량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상처 입은 곳에 병해와 같은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살균제 조기..

박호식 기자 2023.06.1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관·학 협력 협약체결 - 공무원 직무 교육·현안 및 시책 자문 실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와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원장 배병인)이 6월 14일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관·학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국민대학교 배병인 정치대학원장, 윤수찬 주임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양시 소속 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석사학위과정 전문교육 ▲수업료에 대한 장학금 지급 ▲상호 현안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 및 협조를 주요 골자로 삼고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특례시 지정에 따라 전문교육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두 기관이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적 관계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병인 정치대학원장은 “95년 개교 이래..

박호식 기자 2023.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