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6 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주교동 주민자치회, 2023년 워크숍 실시 '고양특례시 주교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주민자치회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와 화합을 위해 춘천과 가평에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민자치회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난 5월에 개최한 ‘한마음 플리마켓&음악회’에 대한 평가 및 후기를 공유하며, 하반기에 실시할 자치사업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다양한 꽃, 나무들로 조성된 정원을 관람하면서, 그동안 마을 행사 준비와 회계업무 처리 등으로 지친 위원들의 휴식시간을 가졌다. 박종서 주민자치회장은 그동안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이번 워크숍으로 위원들과 소통하며 한층 더 가까..

박호식 기자 2023.06.16

덕양신문

고양시특례시 덕양구, 여름철 수상안전 대비 체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안전사고 예방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체육시설 이용환경 제공”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수영장 이용자가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안전사고 발생의 최소화를 위하여 덕양구 소재 수영장업을 대상으로 안전 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점검사항은 ▲수상안전요원 배치 여부 ▲안전 수칙 게시 여부 ▲수영장 수질검사 실시 여부 ▲체육시설법 관련 준수 여부 등으로, 점검에서 발견된 위험 요소는 즉각적으로 조치하거나 사업주에게 보완을 요청했다. 또한 지역 내 미신고·무허가 물놀이형 유기시설에 대해서는 「관광진흥법」 제82조(벌칙)와 제84조(벌칙) 규정에 따라 경찰에 고발조치하는 등 강력하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안전사고는 발생..

박호식 기자 2023.06.16

덕양신문

고양시·서울도시가스·에스씨지랩(SCGLAB), 기후변화 공동 대응한다 -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업무협약 체결…에너지 요금 부담 줄인다 '고양특례시가 6월 16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서울도시가스주식회사와 에스씨지랩(SCGLAB)과 함께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탄소중립 사회를 선도하고 에너지 분야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분야)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에너지 분야 탄소중립포인트를 민간이 운영하는 도시가스 앱의 캐시로 전환하는 것이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분야) 제도는 ‘탄소포인트 제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가정, 상업, 아파트단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

박호식 기자 2023.06.16

덕양신문

박덕흠 의원, 괴산군 ‘2023년도 농촌공간 정비사업’ 선정 환영! ‐ 돈사, 퇴비공장 등 정리되고 일자리 인프라 및 주거공간 조성 계획! 사리면의 우수한 지리 여건에 정주 여건 개선 더해지면, 인구 유입 증가 기대!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영동‧옥천‧괴산군, 국민의힘)은 괴산군이 농식품부의 ‘2023년도 농촌공간정비사업’에 선정되면서, 괴산군 사리면 일대 생활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주민 삶의 질도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덕흠 의원실이 농식품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농식품부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 동안, 괴산군 사리면 소매리·중흥리 일원에 위치한 대규모 돈사와 퇴비 공장 등을 정리하고, 그 자리에 일자리 인프라 및 새로운 주거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

박호식 기자 2023.06.16

덕양신문

덕양구보건소, 상반기 어르신건강주치의 사업 성공적으로 마무리 고양시한의사회와 협력 진행, 재정비 후 9월 하반기 사업 운영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고양시한의사회와 함께하는 ‘어르신건강주치의 사업’의 상반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전했다. 보건소는 2023년 상반기에 덕양구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교동, 원신동, 성사1동, 삼송2동, 행주동, 행신3동, 행신4동, 화전동 8개 동에서 총 46회 사업을 진행했다. 보건소는 7, 8월에 재정비를 마친 후 9월부터 경로당을 재선정하여 하반기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어르신건강주치의 사업은 한의사가 노인계층에게 만연한 질병을 중심으로 일대일 맞춤 무료 진료를 제공한다. 혈압 및 혈당 검사, 침 치료, 보건 교육 등의 다양한 보건의료..

박호식 기자 2023.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