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7 6

덕양신문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 매니저 2023년 1차 보수교육 및 간담회 성료 “지역을 바꾸는 힘! 시작은 거점센터 매니저로부터”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자원봉사자 45명이 참여한 가운에『2023년 거점센터 매니저 1차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강연을 맡은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는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자유의지 즉 자발성과 공동체 이익을 위해 실천하고 연대하는 품격있는 시민으로서 자원봉사의 가치를 피력하며 그 플랫폼에 시민을 초대하고 실천하도록 돕는 곳이 바로 거점센터라고 전했다. 또한 문제를 인식할 수 있는 사회적 감수성과 주도성, 상호주체와의 협력성, 전문성을 매니저의 역량으로 꼽았다. 매니저들은 튀르키예 지진, 인구절벽, 돌봄, 기후위기 등 최근 사회 이슈들에 주목하며 올해 추진할 ..

박호식 기자 2023.02.1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2023년 직원 소통간담회 개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청은 지난 6일(월)부터 15일(수)까지 열흘 간 일산동구청 2층 회의실에서 부서별‘일산동구 직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청장 주재로 실시된 이번 소통간담회는 구청 전 부서 51개팀 102명의 직원이 함께 했으며, 팀별로 담당업무와 현안사항을 보고하고 근무 중 애로․건의사항을 논의하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번 소통간담회에서는 지난 13일 시 업무보고에 포함됐던 과별 특수시책․건의사항․시책개선사항을 비롯한 현안사항 토의와 함께 주로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구 소속 직원들의 근무 상 어려움에 대한 대책 논의가 이어졌다. 지난 1월 취임한 윤건상 일산동구청장은 “부서별 주요현안에 대한 업무파악과 함께 직원들과 친숙..

박호식 기자 2023.02.17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3년 클린에어엑스포 컨퍼런스 참석 2. 16. ~ 2. 17. 킨텍스에서 기후위기시대 맑은 공기 관리 방법 논의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2023년 클린에어엑스포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2023년 클린에어엑스포 컨퍼런스는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세미나실에서 기후위기시대 탄소중립실현과 맑은 공기관리를 주제로 환경일보 주관으로 2월 16일부터 2월 17일까지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주요 장소별 공기관리 및 미세먼지 저감 현황‧연구사례발표 및 국내외 공기관리와 미세먼지저감 기술‧정보‧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16일 본격적인 컨퍼런스 시작에 앞서 환경일보 이미화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제철 환경부 차관(서면), 김동연 경기도지사(영상),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박호식 기자 2023.02.1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재해 대비 강화…시민안전 지킨다 - 강매·신평·대화 배수펌프장 증설 및 리모델링…배수성능 강화 스마트 글라스로 무료 안전 컨설팅 지원 - 전세사기, 깡통 전세 예방대책 마련 강매·신평·대화 배수펌프장 성능강화 '고양특례시는 올해 자연재해 저감을 위한 방재시설(배수펌프장) 성능을 확대하고 시민안전 확보에 나선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여름철 국지성 집중호우, 기록적인 강수량 등 새로운 기상패턴에 대응해 재난대응체계를 강화한다. 시는 올해 방재시설 성능강화를 위해 역대 최대 수준인 예산 120억여원을 확보했다. 주요 사업으로 강매 배수펌프장 증설, 신평 제1배수펌프장 리모델링 및 유수지 확장, 대화펌프장 신설을 추진한다. 기존펌프장 23개소에 대해 노후설비 정비 및 유지관리 사업도 추진한다. 강매 ..

박호식 기자 2023.02.1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대한적십자사와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피해 재난구호금 10만 달러 전달 - 지진피해 복구 국제협력을 위한 재난구호금 전달식 가져 '고양특례시가 지난 16일 고양시청 시장실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의회 김영식 의장, 대한적십자사 경기서북봉사관 변지현 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국제협력을 위한 재난구호금 10만 달러 전달식을 열었다. 재난구호금은 고양시의 국제적 위상에 부합하는 인도적 지원을 위해 시가 의회와 협력해 마련했다. 구호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대규모 재난을 당한 튀르키예, 시리아에 전달돼 추위와 생필품 부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재난지역 주민 지원 및 피해복구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동환 시장은 전달식에서 “튀르키예는 형제의 나라인데 지진으로 ..

박호식 기자 2023.02.17

덕양신문

진정 고양특례시의 주인이 누구인가 꽃의 고장 누구나 살고싶은 도시 고양특례시, 누가 아닌가 봄이 성큼 다가온 오늘 고양 덕양구 별모래극장에 어디 특별한 공연이 있는가 했는데 40군데 지역 동장을 모아놓고 지역 발전과 전망을 이동환 시장이 발표하는 날 인줄 알고 참가해 보니, 덕양구 원당 존치 지역 주민들의 바람이 간절함을 느꼈다, 오후 시간 14시가 넘어가는데 시청 직원들이 이렇게 업무에 집중하지 않고 주민자치회에 참석하여 이동환 시장을 호의병 처럼 현장에 있다는 것은 기자 저로서는 이해가 가지 않는 모습 이였다, 이게 뭐하는 짓인가 노란 까운을 입은 경찰과 시청 직원들이 주민 자치회에 마주하고 있다, 별모래극장을 들어가려는 시장과 저지하려는 지역주민들과의 대립, 그 과정에서 고양시청 원한건립 추진 연합..

박호식 기자 2023.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