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4 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2023년 업무보고회 개최 민선8기 시정방향과 주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한 추진전략 본격 논의 '고양특례시 일산서구(구청장 정윤식)에서는 지난 13일 일산서구청 2층 가와지대강당에서 ‘2023년도 일산서구청 업무보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하여 구청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기존 관례적인 부서장 중심의 보고방식에서 벗어나,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무관들과의 정책제안을 논의하는 대화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논의사항으로는 △고양시 시민복지재단 설립 및 추진방향 △경기북부 최초의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지정 △조직 내 MZ세대 공직자에 대한 조언 △고양의 미래 일자리 비전과 방향 △기타 업무혁신 및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이 중 고양..

박호식 기자 2023.02.14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2023년 업무추진계획 보고 ‘시민행복시대로의 도약’ - 자치도시, 문화·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안심도시 실현 - 12개 특수시책․건의․시책개선을 통한 의미 있는 변화 시도 - 예산삭감 등 어려움...굴하지 않는 각오로 극복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가 2023년 구정 목표를 ‘새로운 고양, 시민 행복시대로 도약하는 일산동구’로 확정·발표했다.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과제로는 ▲시민과 함께 하는 자치도시 ▲시민 맞춤형 문화·복지도시 ▲시민 친화형 녹색·환경도시 ▲시민 걱정 없는 안심도시를 각각 제시했다. 또한 내부적으로 효율적인 구정운영과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12개 특수시책·건의사항·시책개선사항을 정하고 남은 기간 이행에 박차를 가한다. 윤건상 일산동구청장을 비롯한 450여 공직자는 13..

박호식 기자 2023.02.14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덕양구, 2023 주요업무보고 및 직원 소통간담회 개최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지난 13일, 오전 10시에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2023 주요업무보고 및 직원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효상 덕양구청장을 비롯한 13개 부서장 및 덕양구청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2023년 부서별 사업 보고와 직원 소통 및 시장님 답변을 듣는 간담회가 이뤄졌다. 각 과 주요사업 보고 후, 직원과의 소통 시간에서는 ▲불법현수막 정비 애로사항 ▲안전건설과 인력 배치 요구 ▲건설폐기물 무단투기 예방 ▲‘고양’명칭 홍보 추진 ▲연구-행정 간 차이점 질의 및 인력 요청 ▲자기개발휴직 제도 건의 ▲구청 소송업무 수행 애로사항 및 전담팀 신설 건의 등의 열띤 토의가 진행됐다..

박호식 기자 2023.02.14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2023년 중소·창업기업 지원 정보 한눈에 보세요” 2023년 기업지원 시책 안내 책자 제작·배포 '고양특례시가 중소·창업기업 지원시책을 한 권에 담은 ‘2023년 기업지원 시책안내’ 책자를 제작했다. 기업지원 시책안내 책자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금융지원, 마케팅·판로지원, 시설지원, 공장설립지원, 기술개발지원, 특화산업지원, 창업지원, 인증·인센티브지원, 일자리지원, 기업애로지원 정책을 담고 있다. 이번 책자에는 전년도와 다르게 ▲새롭게 바뀐 제도 및 시책 ▲정부 및 경기도 지원사업 ▲기업 관련 지방세 안내가 추가됐다. 한편, 시는 기업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를 운영하여 큰 성과를 내고 있다. 고양시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은 각..

박호식 기자 2023.02.14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성실납세자에게 의료비 우대 혜택 준다 -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일산복음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종합검진비 20% 할인 등 의료비 혜택 제공 '고양특례시가 올해부터 성실납세자에게 의료비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2월 10일 고양시청에서 동국대학교 일산불교병원, 일산복음병원 관계자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성실납세자에게 종합검진비 20% 할인 등 의료비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양시는 지방세를 체납 없이 5년 이상 계속하여 납부기한 내에 전액 납부한 자를 성실납세자로 선정하고 각종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성실납세자를 존중하고 우대하는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힘써왔다. 지난해 11월에는 성실납세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부개정하여 성실납세자를 지방세유공자로 격..

박호식 기자 2023.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