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6 8

덕양신문

고봉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고봉동 한마음 윷놀이 잔치’ 개최 '고양특례시 고봉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한호창)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지영숙)는 지난 2월 4일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고봉동 한마음 윷놀이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한호창 고양시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지영숙 고양시새마을부녀회장, 이상원 도의원, 고덕희 시의원, 박영선 벽제농협조합장, 새마을회 등 직능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척사대회는 고봉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가 주관하고 고봉동 직능단체, 벽제농협, 고봉동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하는 행사로 윷놀이, 떡메치기 등 전통놀이를 즐기고 회원들이 지역 주민들과 어르신들에게 떡국 등 정성스럽게 마련한 점심식사를 대접하여 주민들의 화합을 ..

박호식 기자 2023.02.06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취약계층에 응급구급함 전달 - 인제대학교일산백병원, 가정용 응급구급함 200세트 후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인제대학교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으로부터 가정용 구급함 세트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가정용 구급함은 소독용에탄올, 붕대, 반창고, 가위, 면봉, 살균형 밴드, K94 황사방역마스크, 위생장갑 등 12종으로 구성돼 있다. 가정용 구급함은 일산서구 11개동의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2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종수 일산백병원 사무국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상황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비 지원, 의료용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

박호식 기자 2023.02.06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풍산동, 직능단체장 간담회 개최 -지역현안에 대해 단체장과 함께 의견 모아 '고양특례시 풍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월 3일 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풍산동 직능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하여 통장협의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시민안전지킴이대장, 바르게살기위원회장 등 8명이 참석하였다. 계묘년을 맞아 각 직능단체들은 각자의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지역현안 사항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고 각 현안사항에 대해 직능단체의 역할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풍동2지구 1,2블럭 도시개발사업(‘24.4.준공 예정)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예상되는 소음 먼지 등의 주민불편 민원을 해소하기 위한 효과적인 민관 소통체계 구축의 필..

박호식 기자 2023.02.06

덕양신문

고양시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고양특례시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2023년도 제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1월 특화사업 활동결과 및 신규위원 위촉 △분과 구성 및 임원 선출 △2023년 특화사업 계획 및 추진 일정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매월 실시하고 있는 ‘길상사와 함께하는 행복음식나누기 사업’과 ‘착한 빵 나눔 사업’은 매주 식사가 어려운 이웃 45가구에게 지원해 주고 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틈새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자원연계분과와 봉사돌봄분과로 구분해 분과장 및 위원을 구성했다. 특화사업은 독거노인이 많은 지역 특성을 감안해 화재경보기·안..

박호식 기자 2023.02.06

덕양신문

고양시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고양특례시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2023년도 제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1월 특화사업 활동결과 및 신규위원 위촉 △분과 구성 및 임원 선출 △2023년 특화사업 계획 및 추진 일정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매월 실시하고 있는 ‘길상사와 함께하는 행복음식나누기 사업’과 ‘착한 빵 나눔 사업’은 매주 식사가 어려운 이웃 45가구에게 지원해 주고 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틈새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자원연계분과와 봉사돌봄분과로 구분해 분과장 및 위원을 구성했다. 특화사업은 독거노인이 많은 지역 특성을 감안해 화재경보기·안..

박호식 기자 2023.02.06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추진협의회 첫발 내딛어 추진협의회 발대식·1차 회의 개최 '고양특례시는 지난 3일 일산동구청 회의실에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추진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제1차 회의를 실시했다. 추진협의회는 박원석 고양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행사 주관· 주최 임원, 독서 문화 협력기관 대표 중심 23명으로 구성됐다. 3일 회의에서 김종화 총괄감독을 비롯해 관계자들은 독서대전의 주제, 방향 및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프로그램 구성, 기관·단체별 역할과 협력사항, 추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공식 슬로건으로 「읽는 사이에 변화하는 나, 성장하는 우리」가 최종 확정됐다. 박원석 제1부시장은 “고양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전 국민이 참여..

박호식 기자 2023.02.06

덕양신문

고양시, ‘시민중심, 행복고양’민원행정 추진 - 원스톱 민원처리, 사전심사청구 등 민원편의 개선 - 주민자치 역량강화…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공동체’ '고양특례시는 ‘시민 중심, 행복 고양’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추진한다. 원스톱 민원처리제를 비롯해 시민편의 향상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확대하고 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정기적으로 외부평가도 실시한다. □ 원스톱 민원처리, 사전심사청구 등 민원편의 개선 고양특례시는 시민들이 민원 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추진한다. 필요한 민원사항을 1회 방문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원스톱 민원처리제를 실시하고 정식서류 제출 전에 사전 심사를 받는 사전심사청구제, 복합민원 온라인 실무심의회,민원후견인제 등을 운영한다. ..

박호식 기자 2023.02.06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2023년 중소기업 판로 확대 지원한다 전시회 참가 비용·해외규격인증 컨설팅 비용 등 지원…2월 6일부터 접수 '고양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 사업은 ▲국내전시회 참가기업 지원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지원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으로 3개 사업을 동시 모집한다. 약 1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총 62개의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은 전시회 부스 임차비, 장치비, 홍보비, 운송비 등 전시회 참가비용의 일부에 대해 기업당 국내전시회는 최대 200만원, 해외전시회는 최대 45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시는 갈수록 높아지는 기업들의 전시회 참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전시회 참가지..

박호식 기자 2023.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