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0 4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정례회 개최 원당 재창조 프로젝트 등 지역 현안 설명 - 이동환 시장 “시민과 함께 지역발전 방안 모색할 것” '고양특례시가 지난 3일 덕양구청, 8일 백석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하는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정례회의를 마련했다. 시는 정례회의를 통해 ‘원당 재창조 프로젝트’ 등 지역현안을 설명했다. 원당 재창조 프로젝트는 원당지역 도시공간 재구조화를 통해 원당의 미래비전을 실현하고 원도심을 회복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원당재창조 프로젝트는 원당역세권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역세권 재개발, 주교 공영주차장 및 신청사 예정부지에 대한 복합개발, 원당역과 주교공영주차장..

박호식 기자 2023.02.10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조직개편안 또 부결…의회갈등에 애꿎은 시민들 `불똥' - 조직개편 불발로 공무원조직 불안정 지속…市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지난 10일 열린 제271회 고양특례시의회 임시회에서 고양특례시의 민선8기 조직개편안이 최종 부결됐다. 이로써 고양특례시의 조직개편안은 총 2번이나 의회를 통과하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게 됐다. 시는 지난달 제270회 임시회에 조직개편 안건을 제출했으나 부결된 후 지난 7일 제271회 임시회에 다시 제출했으나, 8일 기획행정위원회 안건 심사 결과 조직개편안을 본회의 부의하지 않기로 하면서 사실상 부결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러자 10일 열린 본회의에서 지방자치법 제81조에 따라 손동숙 환경경제위원장이 재적의원 3분의1 이상의 동의를 얻어 조직개편안 원안을 발의, 표결을..

박호식 기자 2023.02.10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우수제안·제안활성화 표창장 수여식 개최 - 잇따른 제안활성화 전국 최우수기관 표창 수상 - 이날 수상한 우수제안으로 시민편의 및 행정효율 크게 높여 '고양특례시는 지난 10일 ‘우수제안·제안활성화 표창장 수여식’을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22년 중앙 우수제안에 선정된 제안자와 생활공감정책 활성화 유공자, 고양시 자체 우수제안자로 선정된 시민과 공무원을 격려하고 우수제안을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행정안전부는 제안문화 활성화 및 우수사례 확산을 위하여 매년 ‘중앙 우수제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지난해 고양시민 박미현 님이 동상에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고, 국민제안 1건, 공무원제안 1건이 장려상에 선정되어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또한..

박호식 기자 2023.02.10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더 나은 복지사회로… 시민행복도시 ‘시동’ - 머리 맞댄 고양시민… 2023~2026년‘사회보장’ 청사진 제시 - ‘돌봄, 건강, 고용, 교육, 환경·안전, 스마트 복지’ 등 10개 전략 과제 선정 -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도입 첫해… 맞춤형 합리적 복지 본격 추진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 주민과 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자체가 사회보장 수요, 지역 환경 분석 등을 거쳐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 의무 계획이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지난해 9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했으며 올해부터 4년간 복지도시 고양에 대한 이정표를 제시한다. 시는 ‘오늘이 행복한 내일 도시, 고양특례시’를 목표로 삼아 10개 전략 과제와 40여 개 자체 중점 사..

박호식 기자 2023.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