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6 5

덕양신문

충청향우회중앙회 고양지회 신년교례회 및 이.취임사 2023년 2월 9일 목요일 저녁 화정베네치아 컨벤션에서 유병수,신해선 사회자 시작으로 개식선언 충청향우회 연합회기 및 지회기 기수 입장 국민의례 이어서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먼저 떠난 향우님에 대한 묵념, 경과보고 수석부회장이 내빈 및 외빈 소개는 이상용 회장이 이임사는 정세창 전임회장이 소개했다, 2부에서는 신임회장 위촉패 전달 충청향우회중앙회 이진삼총재가 이상용 신임회장에게 전달했다, 신임회장 추대패 전달은 정세창 전임회장이 신임 이상용 취임회장에게 수여했다, 전임 정세창회장 이임사에서 지난 6년 동안 소임을 다하고 갑니다, 어떤 일이든 마무리를 짓고 물러날 때에는 미련과 아쉬움이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3년이란 세월이 ..

박호식 기자 2023.02.16

덕양신문

고양 일산서구보건소, 아동기 구강보건교육 운영 - ‘내 치아는 소중해요’ 참여 희망 유치원·어린이집 모집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유아 구강보건교육 ‘내 치아는 소중해요’를 운영한다. 유아 구강보건교육 ‘내 치아는 소중해요’는 1년에 걸쳐 총3회 차로 진행된다. 올해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거나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교육을 대면 위주로 전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보건소 치과위생사의 찾아가는 방문교육 ▲교육 교재 제공을 통한 보육교사의 자체 교육 중 희망하는 교육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찾아가는 방문 교육의 경우 일정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체험형으로 진행되며, 구강 내 플라그를 직접 확인하여 구강..

박호식 기자 2023.02.16

덕양신문

고양시 환경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고양특례시이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계 부서 및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의 쾌적한 환경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고양시 환경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양시는 지난 2018년도에 환경보전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이번 환경계획에는 지난 환경보전계획의 이행결과를 분석하고, 2035년까지를 계획기간으로 하여 우리 시의 특성을 반영한 환경정책의 비전과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중간보고회에서는 ▲고양시 현황조사 결과 ▲시민대상 설문조사 결과 ▲지난 환경보전계획(2018~2027)의 전략사업 이행 점검 및 평가 ▲비전 및 추진전략 수립 ▲분야별 기본계획 등의 내용을 발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는 도시계획과 환경계획 연계를 위해 구성된 계획수립..

박호식 기자 2023.02.16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7급 이하 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 2023년 ‘청렴도 1등급 달성’ 위한 부단체장 주관 교육 추진 '고양특례시가 지난 14, 15일 이틀에 걸쳐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7급 이하 직원 1,2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청렴역량강화를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청렴의식 강화와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고양특례시 제1부시장과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박원석 고양특례시 제1부시장은 이번 청렴교육에서 공직자의 기본소양 강화를 위해 ▲금품 및 향응수수 금지 ▲복무관련 의무 강조 ▲음주운전, 성범죄 주의 ▲갑질금지 등을 당부했다. 이어서 경찰대학 장재성 교수가 ‘사례를 통해 살펴본 청렴 법령’이라는 주제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박호식 기자 2023.02.16

덕양신문

고양시 소재 서울씨엔지(주), 튀르키예·시리아 피해 주민 위한 성금 1천만원 기탁 - 이동환 고양시장 “힘든 시기 보내는 이재민들에게 큰 힘 될 것” '고양시에 소재한 서울도시가스그룹 서울씨엔지(주)에서 유례없는 대지진으로 대규모 피해를 본 튀르키예·시리아 지역을 위해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시는 15일 고양시청에서 전달식을 열었다.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현지 주민들의 구호 및 복구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씨엔지(주) 배상준 대표는 고양시의 기부 캠페인을 기사로 접하고 후원을 결심했다며 “대규모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 피해가 신속히 복구돼 현지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원한..

박호식 기자 2023.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