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고질적 악성민원, 실질적 대책 마련할 것” - 서광진 일산동구청장, 10개부서 일선 격무민원 담당자 격려 나서... - “안타까운 김포시 공무원, 적극적인 악성민원 근절대책 필요”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가 일선 격무민원 담당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구청장 차담회’를 실시하고, 고질적인 악성민원에 대응한 실질적인 대책마련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서광진 일산동구청장은 지난 15일 안전건설과 도로시설팀 민원담당자들과 만나 점심식사를 함께 한 후, 구청장실에서 직접 내린 핸드 드립커피를 나눠 마시며 악성민원 근절에 대한 다양한 얘기들을 나눴다. 차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향후 자치행정과 및 시민봉사과 등에도 전달해, 담당부서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악성민원 대응책을 강구해나간다는 ..

박호식 기자 2024.03.18

덕양신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미디어의 가짜뉴스 구별하기’특강 진행 - 어르신의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강좌 운영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지난 14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이용회원 약 130명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디지털 역량 교육인‘미디어 가짜뉴스 구별하기’특강을 진행했다. 최근 60대 이상 어르신들의 스마트 사용률이 급증함에 따라 소셜미디어(Social Media)를 통해 어르신에게 다양한 정보들이 쉽고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이에 디지털 매체에서 무분별하게 양산되는 정보 속에서 올바른 정보를 판단하고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나 가짜뉴스를 구별해낼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미디어 리터러시’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자신의 금융정보를 지킬 수 있도..

박호식 기자 2024.03.18

덕양신문

2024년 고양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 개시 - 안전한 일터, 산업재해 예방 위한 안전점검·캠페인 등 실시 '고양특례시는 ‘노동안전지킴이’가 지난 15일 ‘2024년 노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동안전지킴이’는 관내 건설현장 등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현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 및 안전 문화 캠페인 등을 수행한다. 앞서 지난 2월 27일, 해당 분야에 실무경력이나 자격증을 소지한 6명의 고양시 노동안전지킴이가 선발돼 3월 11일부터 5일간 기본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고양시 내 건설현장 및 제조업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개인보호구 착용 여부 ▲산업안전보건기준 위반사항 ▲안전재해 예방조치 위반 사항 등을 점검 및 계도하는 역할을 한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박호식 기자 2024.03.18

덕양신문

고양누리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 1,243만원 기부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어려운 이웃에...“더 널리, 더 깊이 다가설 것” '고양특례시는 지난 15일 고양누리새마을금고(이사장 김재진)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1,243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고양누리새마을금고 김재진 이사장·유은상 전무·이기주 총무팀장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경아 경기북부본부장, 고양시 유선준 사회복지국장·성윤진 복지정책과장 및 시 관계자가 함께 했다. 좀도리는 옛날 우리 어머니들께서 밥 지을 때 쌀을 미리 한술씩 덜어내어 모아두는 단지를 뜻하는 말이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전통적인 십시일반의 정신을 되살려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취지의 운동이다. 김재진 이사장은 “지역과 더..

박호식 기자 2024.03.18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2024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수돗물 불신감 해소·음용률 향상 캠페인 추진방안 논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5일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 및 인식 개선 자문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수도 수질에 관심이 많고,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시민 등 10명으로 구성된 고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는 199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위원회는 수돗물의 정기적 수질검사 실시와 공표, 상수도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상수도 주요 성과 및 사업 추진현황, 2024년 업무계획 보고, 수돗물음용 캠페인 추진 방안 논의,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순으로..

박호식 기자 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