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4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고양동, 대한적십자 고양동봉사회 제25주년 기념식 개최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11일 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 고양동봉사회가 제2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김정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협의회 부회장, 변지현 서북봉사관 관장 등을 비롯한 내외빈과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윤혜숙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은 개회선언, 적십자운동 기본 원칙 낭독, 봉사원 서약, 고양동봉사회 소개, 인사말씀 및 축사, 표창장 전달, 적십자 노래 제창,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월호 고양동봉사회 회장은 “우리 봉사회가 25주년을 맞아 감개무량하다. 지금까지 활발하게 적십자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선배님들을 비롯해 열심히 활동해 주시는 회원님들 덕분이다”라..

박호식 기자 2024.03.12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이민청 경기도 내 설치’공동건의문 정부부처 및 정치권에 전달 - 이동환 시장, 경기도 유치 근거로‘편리한 교통망’제시...공식 안건 채택에 한 몫 - 대통령실, 국회의장실, 여야 양당 대표실 등에 전달돼...이민청 유치 기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 경기도의 편리한 교통망을 강점으로 내세워 이민청 유치를 공동으로 건의하자고 제안한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의 경기도 내 설치 안건’이 정부부처 및 정치권에 전달됐다. 앞서 지난 2월 28일 오산시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편리한 생활환경’을 부각시켜 경기도내 이민청 유치를 공동으로 건의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제5차 정기회의에서 정식안건으..

박호식 기자 2024.03.12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와 관광·문화교류 업무협약 체결 - 이동환 시장 “상호 협력 통해 문화관광·경제 분야 성장 도모할 것” '고양특례시와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관광대사 리 쓰엉 깐)가 지난 11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광 및 문화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주한 베트남 관광청 대표부 관광대사, 고양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3년 베트남 방한객은 42만 688명으로 그 중 절반이 넘는 인원이 관광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고 있어 베트남과의 관광·문화 교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관광·문화·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협약은 ▲상호 기관의 관광 정보 교환을 통해 양 지역의 관광개발 및 홍보전략 강화 ▲양 기관..

박호식 기자 2024.03.12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 ‘스프링힐스CC 골프장’ 증설 환경영향평가 주민의견 수렴 - 3월 14일 환경영향평가 설명회 개최... 4월 23일까지 의견 접수 받아 '고양특례시는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내용에 대한 의견을 4월 23일까지 접수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고양스포츠(스프링힐스CC)가 제출한 일산동구 산황동 소재 골프장 증설 계획이 담긴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을 지난 3월 5일부터 시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고양시청 도시개발과, 주교동·풍산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다. 또한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eiass.go.kr)에도 등재해 온라인으로 시민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은 4월 16일까지 열람이 가능하며, 초안 내용에 대한 시민의 의견은 4월 23일까지 접수받는다. ..

박호식 기자 202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