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50

덕양신문

경기도가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2026년까지 1조 원 규모의 경기도 G-펀드를 조성 추진하는 가운데 올해 1천500억 원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지난 16일부터 이지비즈,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을 통해 펀드 조성 목표를 공개하고 운용사를 모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도는 올해 G-펀드 예산 105억 원을 편성했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모펀드 기금으로 100억 원을 출자했다. 경기도 G-펀드는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투자 기회를 넓히기 위해 경기도가 투자 마중물 역할로 조성하는 펀드(투자조합)다. 도는 올해 ▲스타트업 ▲탄소중립 ▲미래성장 분야 펀드 총 1천500억 원을 조성할 방침이다. 목표액을 달성하면 지난해 말까지 조성한 7천880억 원에 더해 펀드 운용 금액이 총 9천..

박호식 기자 2024.02.27

덕양신문

엔에이치(NH)농협 고양시지부, 고양시 취약계층 위한 학습꾸러미 후원 - 가방, 파우치 등 꾸러미 200세트 어려운 이웃에 전달 '고양특례시가 지난 2월 26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엔에이치(NH)농협 고양시지부 후원으로 사랑의 학습꾸러미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엔에이치(NH)농협 고양시지부 오영석 지부장, 권기순 고양시청출장소장, 이용찬 농정지원단장 등 관계자 3명과 경기북부공동모금회 노진선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받은 사랑의 학습꾸러미(가방, 보조가방, 파우치) 200세트는 사랑의 열매 경기북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고양시 취약계층 가정에 배분되었다. 엔에이치(NH)농협 고양시지부는 매년 고양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2023년에는 사랑의 쌀 1,004포..

박호식 기자 2024.02.27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축구협회 시무식 및 안전 기원제 참석 -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축구, 승패 떠나 끊임없는 노력과 끈기로 발전해야”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2월 25일 한강둔치 운동장(대덕동 소재)에서 열린 2024년 고양시축구협회 시무식 및 안전 기원제에 참석해 협회 임직원 및 동호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시무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권종철 고양시축구협회장, 협회 임직원, 관계자 및 동호인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2023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2024년 한 해 축구협회의 건승과 안녕을 기원했다. 이날 이동환 고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2023년 고양시축구협회는 경기도지사기 어울림 축구대회 최초 종합우승, 경기도축구협회장기 종합 준우승 등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다”라고 격..

박호식 기자 2024.02.26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고양시 새마을회와 차담회 개최 -“고양시 새마을회의 의식전환 마중물 역할 기대”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23일 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사)고양시 새마을회(회장 김창규) 임원진과 차담회를 가졌다. 고양시 새마을회는 김장나눔, 백세시대 홀몸어르신 큰잔치 등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위한 공익사업을 활발하게 펼쳐 왔다. 새롭게 선출된 고양시 새마을회 임원들의 요청으로 마련된 이번 차담회에서는 시정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함께 사는 따뜻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동환 시장은 “이웃나눔을 실천하는 고양시 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고양시가 문화와 자족의 도시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고양시 새마을회에서 의식 전환 운동의 마중물 역할을 해 주실 것이라 기..

박호식 기자 2024.02.26

덕양신문

정치와 선거 캠페인 전략 명사 초청 강연 7전략 저자 김학량 전)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원장 금일 2024년 2월 24일 토요일 15시;00 장소; 서울특별시의회 서소문 별관 2동 2층에서 열렸다,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생 및 동문 외 지인을 모시고 “선거전략과 전략의 기본 7전략을 강의 하셨다, 축사로는 현직에 계시는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배병인 대학원장 오늘 총동문회에서 마련한 뜻깊은 행사에 축사를 전하니 기쁩니다, 오늘 현실 한국 정치의 앞날을 책임감 있게 고민하고 시대정신을 동문 모두가 서로 소통하면서 우의를 다지고 화합을 다지는 상생의 자리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동문들이 앞으로 있을 더 많은 소통과 교류의 출발점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오늘 행사를 준비해 주신 집행부에 감사드리며, 국민대정치대학웜 동문..

박호식 기자 2024.02.24

덕양신문

고양시정연구원,‘수도권 재편 메가시티 고양 특별위원회’ 출범 위원 11명 위촉... 대학교수‧연구원‧기업가 및 관계공무원 포함 메가시티 타당성 분석 및 기본방향 논의 이동환 고양시장 “메가시티 통해 수도권 내 교통·일자리 등 균일한 인프라 제공” “고양시, 108만 특례시로서 구심점 되어 전문적 논의‧연구 진행” '고양시가 추진 중인 메가시티의 핵심 동력이 될 특별위원회가 출범했다. 고양특례시는 22일, 고양시정연구원에서‘수도권 재편 메가시티 고양 특별위원회’를 발족하고, 같은 날 위촉식 및 첫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5일 기자회견에서 고양시가 전담 추진조직인 메가시티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본 위원회는 전문성을 기하기 위해, 메가시티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

박호식 기자 2024.02.22

덕양신문

고양특례시‘시민 우선의 인권도시 확장’... 제5기 고양시 인권위원 위촉 이동환 시장, 위촉장 수여... “고양시 인권 향상 위해 힘써주길” '고양시특례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고양시 인권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제5기 인권위원은 총 15명이며, 공개 모집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신규위원 11명, 고양시 의회 추천 의원 2명, 연임 의원 1명, 당연직 의원 1명으로 구성됐다. 아동 ·청소년, 사회복지, 여성, 장애인, 이주민, 노동, 학계, 법조계, 시민사회 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제5기 인권 위원들은 고양시의 인권향상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 날 위촉장을 수여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민 모두가 존중받고 보호 받는 인권도시 고양시를 위해 큰 역할을..

박호식 기자 2024.02.22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 개소 - 덕은 LH1단지 내 ‘덕은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열어 '고양특례시는 21일 덕양구 대덕동 덕은LH1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에 위치한 ‘덕은다함께돌봄센터’개소식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의 방과 후 돌봄을 위하여 지자체가 지역 내 유휴시설을 활용하여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소득기준 없이 맞벌이, 다자녀, 저학년 등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정기·일시 돌봄 및 급·간식, 특별활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시는 LH와 지난 해 지역 내 아동 돌봄을 위해 주민 공동 공간 무상제공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시설공사 및 위탁운영자 선정을 마쳤으며, 돌봄이 필요한 지역 내 아동 26명을 모집하여 이달 1일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덕..

박호식 기자 2024.02.22

덕양신문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 수립 막바지…상반기 중 지정신청 - 산자부 심의 거쳐 올해 중 지정여부 결정…각종 영향평가로 타당성 검증 - 바이오 특화단지·기회발전특구 동시 추진…3중 해법으로 투자촉진 시너지 기대 - 현장중심 ‘기업유치단’ 활동·입주기업 지원혜택 강화…기업 투자수요 확보 총력 이동환 시장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투자와 일자리 넘치는 글로벌 자족도시의 시발점” '고양특례시가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경제자유구역 최종지정을 위해 개발계획 수립을 오는 4월 마무리하고 상반기 산업통상자원부에 추가지정 신청을 완료할 전망이다. 시는 각종 영향평가로 향후 관계부처 협의를 대비하고 바이오특화단지·기회발전특구 지정 추진과 기업유치단을 중심으로 한 투자유치 활동으로 투자생태계 조성에도 총력을 다한다는 방..

박호식 기자 2024.02.21

덕양신문

필리핀 케손시(市) 대표단, 고양특례시 방문 - 국제 협력 및 고양시 스마트시티 우수사례 벤치마킹 - 이동환 시장“국제적 스마트도시 변모 위한 상호협력 기대” '20일 지안 카를로 지 소토(Gian Sotto) 부시장을 포함한 필리핀 케손시(市) 대표단이 고양특례시에 방문했다. 케손시(市) 부시장 외 39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고양특례시 스마트시티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다양한 정보교류를 위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의 만남을 가졌다. 필리핀 케손시(市)는 인구 310만 명에 달하는 필리핀 마닐라 지역에 위치한 유일한 계획도시로써 필리핀 국회, 국책 은행, 주요 정부 청사가 위치해 있다. 이번 방문에는 로물로 빅터 주한 필리핀대사관 총영사와 박정숙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사무총장도..

박호식 기자 2024.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