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7 3

덕양신문

이동환 시장“설 연휴 시민 불편 최소화·안전” - 설 연휴 대비 상황반 운영 및 대책 준비에 만전 당부 - 6개 분야 대책반, 172명 근무 추진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5일 간부회의에서 설 연휴 종합대책을 논의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양특례시는 9일부터 설연휴 4일간 민생 6대 분야(보건, 복지, 환경, 재난, 교통, 경제)에 대한 상황반을 운영하고 시청과 구청에서 총 172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분야별로는 3개 보건소가 돌아가며 비상진료대책반을 운영하고 연휴기간 운영하는 병원, 약국 지정에 대한 사항은 누리집, 스마트폰 앱에 게시하여 홍보한다. 비상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재난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상수도 누수·계량기 파손에 대비해 긴급출동 24시 체계를 운영한다. 9..

박호식기자 2024.02.07

덕양신문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은 지난 6일 구리문화원 강당에서 初代 장의진 구리시장과 서예작품 기증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 협약식은 장의진 前구리시장이 평생을 걸쳐 집필한 서예작품 19점을 구리문화원에 영구 기증하며 개최됐다. 협약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문화원 부원장단,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장의진 前시장의 뜻을 기리고 자리를 빛냈다. 충북 부지사로 공직생활을 마감한 장의진 前시장은 1986년 구리시 초대 시장으로 취임해 2년간 재직하며 구리시 발전의 기틀과 초석을 다졌다. 지난 2000년, 65세의 나이로 서예에 도전해 2011년 한국서가협회 초대작가가 되는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했다. 구리문화원 탄성은 원장은 이날 “구리시를 떠난 이후에도 구리시와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겨 서예작품을 구리..

박호식 기자 2024.02.0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 출입국 ·이민관리청 유치 TF 본격 가동 -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고양시 ’유치 전략으로 승부 '고양특례시는 올해 1 월 구성된 ‘출입국 ·이민관리청 ’유치 TF 가 지난 5 일 첫 회의를 개최하며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출입국 ·이민관리청 고양시 유치 TF 는 ▲단장 제 1 부시장 ▲부단장 기획조정실장 ▲총괄운영반 ▲홍보지원반 ▲대외협력반 ▲청사지원반 등 총 25 명으로 구성됐다 . TF 첫 회의에서는 법무부에서 신설 중인 이민관리청의 추진 배경을 공유하고 , 고양시 유치 전략 및 향후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 시는 이민관리청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보장할 수 있는 도로 ·교통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강조할 계획이다 . 고양시는 반경 40km 이내에 공항과 항만이 위치하..

박호식 기자 202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