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60

덕양신문

고양특례시-고양동부새마을금고,‘출생축하 아기통장 지원’ 협약 체결 - 고양시에서 출생신고한 아기 명의 계좌 개설 시 10만 원 지원 - 2020년 첫 사업 이후 올해 5년 차...통장개설 누적인원 2,296명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28일 고양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김재수)와 ‘고양시민 출생축하 아기통장 발급 지원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아기 명의로 고양동부새마을금고에서 통장을 개설할 때 1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 시작됐다. 시는 시작 당시 지원금은 4만원이었으나 이듬해 10만 원으로 증액되었으며, 현재 이 사업에 참여한 통장개설 누적인원이 2,296명에 이를 정도로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이 사업이 현재 사회문제로 대두된 저출생 인..

박호식 기자 2024.03.2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자매도시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등 홍보 나서 - 자매도시 상호 간 긴밀한 교류·협력 활성화 기대 '29일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 자매도시 김해시가 3년 만에 방문하여 3대 메가이벤트 등 홍보 활동에 나섰다. 안경원 김해시 부시장이 단장을 맡은 방문단은 고양특례시청에서 상호 교류 활성화 간담회를 갖고 시청 본관, 신관 입구에서 점심 시간대를 이용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올해 김해시에서는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김해 방문의 해 △동아시아 문화도시 교류 등 3대 메가이벤트를 기획하여 추진하고 있어 자매․우호도시 방문은 물론 서울 수도권 도시 등에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홍보 활..

박호식 기자 2024.03.2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지방세 홍보대사 ‘별사랑’한일가왕전 출전 - 이동환 시장 “재능기부에 감사, 고양특례시민과 함께 응원하겠다” - 별사랑 “고양국제꽃박람회 많이많이 와주시고, 제 공연도 즐겨주세요” '현역가왕 탑(Top)7에 선정되어, 한일가왕전(4월2일 MBN 첫방송) 국가대표로 선발된 ‘별사랑’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와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별사랑’은 지난 해부터 고양특례시 지방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시민과 대중들 앞에서 본인이 직접 고양시 지방세 홍보대사임을 밝히면서 지방세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등 순수한 재능기부로 공익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고양특례시는 지방 살림의 원천인 지방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세금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자 지방세 홍보대사를 위촉했으며, 지방세..

박호식 기자 2024.03.29

덕양신문

경희대학교, 17대 총장 임명식 개최 3월 27일(수) 10시 평화의 전당 로비에서 진행 총장 임명장 및 ‘경희의 얼(The Relic of Kyung Hee Spirit)’ 상징물 수여 '2024년 3월 28일 경희대학교가 3월 27일(수) 오전 10시 평화의 전당 로비에서 17대 총장 임명식을 진행했다. 경희학원 이사회는 앞서 1월 8일 경희대 17대 총장으로 김진상 총장을 선임했다. 27일 열린 김진상 총장의 임명식에는 학교법인 경희학원 조인원 이사장과 법인 임원진, 각급 기관장과 보직자, 구성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않은 구성원과 경희국제재단 이사진은 웹캐스트로 함께 했다. 임명장 수여식은 △임명사(조인원 경희학원 이사장) △신임 총장 약력 소개 △신임 총장 선서 △임명장 수여 △..

박호식 기자 2024.03.29

덕양신문

청년 취․창업 해결 위해 발로 뛰는 고양특례시 교육발전특구 - ‘넥스트챌린지'와‘(주)웨스트월드' 기업 방문... 현장의 목소리 듣다 '고양특례시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 학생과 청년의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대표를 만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 양성, 정주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 중 정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취․창업과 관련된 환경조성 등이 중요한 만큼 시는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사업체 방문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2일, 액셀러레이터 기업인 넥스트챌린지를 방문해 창업과 관련된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박호식 기자 2024.03.28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100만원 지원 받아 무주택 출산가구 1,275가구에 12억 5천만 원 지원...전년 대비 13%증가 '고양특례시는 전월세자금 대출이자로 고통을 겪고 있는 무주택 출산가구 1,275가구에 대출이자 12억 5천만 원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지원가구는 접수가구 1,322가구 중 2023년에 출생 또는 입양한 자녀가 있는 550가구와 2023년에 대출이자를 지원받고 올해도 모든 요건을 충족한 기존 출산가구 725가구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총 1,275가구는 전월세자금 대출잔액의 1.8%에 해당하는 대출이자를 1백만 원 한도로 지원받았다. 「고양시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무주택 출산가구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박호식 기자 2024.03.28

덕양신문

고양시갑 한창섭 후보 이동환 고양시장 만나 강력 촉구, “고양시청 이전 결사 반대,정답은 원안 건립뿐” '이동환 고양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고양시청 백석 이전 문제를 두고 주민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7일 오전 고양시갑 국민의힘 한창섭 후보는 이 시장을 직접 만나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하며 강력하게 항의했다. 한창섭 후보는 이 시장을 만나 “지역 주민을 무시하는 고양시청 백석 이전 사업을 결사 반대한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이동환 시장은 시민 소통·현장 행정을 최우선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시청 이전 추진 과정을 보면 주교·성사 주민들은 시민도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인지, 원당 지역은 시정 현장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인지 강한 의문이 든다”며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이어서 “고양시청 원안 건립은..

박호식 기자 2024.03.27

덕양신문

고양시, 올해 연말 GTX-A, 교외선 개통…출퇴근 교통 개선 기대감↑ - GTX-A, 출퇴근 시간 단축·교통수요 분산 효과 - 교외선 재개통으로 수도권 서북부 접근성 향상 - 이동환 시장 “제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시민의견 반영…촘촘한 철도망 구축” '오는 30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 수서~동탄 구간이 개통됨에 따라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고양시는 지난해 서해선이 개통되어 평일기준 1일 일산~원시 31회, 대곡~원시 55회, 총 86회 운행하여 김포, 부천, 서울 남부권 접근이 편리해졌다. 올해 연말에는 GTX-A 운정~서울, 교외선 대곡~의정부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출퇴근 교통망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지하철3호선 일산선, 경의중앙선에 집중된 ..

박호식 기자 2024.03.27

덕양신문

구리시 (시장 백경현)는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학교 등 다양한 네크워크를 통한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내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2024년「1평생학습기관 1우수프로그램」’과 ‘ 2024년「1학교 1평생학습교실」’이며, 사업별 자세한 공고 내용은 구리시청 및 구리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관내 학교, 평생학습 유관 기관·단체이며, 접수 기간은 두 사업 모두 3월 26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다. 접수 방법은 구리시청 평생학습과에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choi1208@korea.kr)로 신청서류(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자료실)에 게시돼 있다. 시에서 심의 ..

박호식 기자 2024.03.26

덕양신문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25개 단체 선정 - 봉사활동 본격적으로 시작…선정단체 오리엔테이션 및 회계교육 실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덕양분소에서 지난 23일(토)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된 25개 자원봉사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회계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 단체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 및 실행하며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지원과 자원봉사활동 컨설팅, 역량 강화 교육 등 자원봉사 단체의 성장을 도우면서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할 예정이다.' ■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선정단체 (25..

박호식 기자 2024.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