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는 이민관리청 유치를 희망합니다! - 3,500여 공직자의 강한 의지 담아 이민관리청 유치 희망 퍼포먼스 선보여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2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3,500여 공직자들의 강한 의지를 담아 이민관리청의 유치를 희망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날 퍼포먼스는 이민관리청의 신설 배경 소개 후, 고양특례시가 이민관리청의 최적지임을 강조하고 전 직원이 유치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고양특례시는 민선8기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경제자유구역 ▲교육발전특구 ▲해외대학유치 등이 이민관리청과 융합하고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며, ▲교통 ▲의료 ▲문화 등 생활환경 또한 글로벌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이민관리청이 위치하기에는 최적지이다. 이..

박호식 기자 2024.03.25

덕양신문

올해 수소충전소 5개소까지 증설 계획… 지속 건립으로 충전 문제 해결 '고양시에는 수소차에 연료를 공급하는 수소충전소가 덕은동, 원당동 등 2곳에 마련돼 있다. 올해 대화버스공영차고지에 설치될 액화수소충전소는 국비 70억 원, SK E&S(에스케이이엔에스) 40억 원 등 총 110억 원이 투입되고, 고양시는 충전소 부지를 제공한다. 또한 민간 기업에서 2개소를 개설하는 등 수소충전소 3곳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올해 안으로 수소충전소 5개소가 확보되면 하루에 수소승용차는 1,200대를, 수소버스는 275대를 각각 충전할 수 있어 수소차 구매에 가장 걸림돌인 충전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2026년까지 원당버스공영차고지에 4기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수소충전소 ..

박호식 기자 2024.03.2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메가시티 특별위원회 토론회 개최 이동환 시장 “고양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메가서울 추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4년 3월 22일 서울시 LW 컨벤션(서울시 중구)에서 행정, 교통, 산업, 도시계획 등의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2차「메가시티 특별위원회 토론회」(고양시정연구원에 설치)를 개최했다. 이번 특별위원회에서는 우리나라 행정체계 개편 전문가인 전북대학교 하동현 교수가“일본의 수도권 재편 어떻게 추진되었나, 도쿄도의 변천과 행정”이라는 주제로 일본의 경험에 초점을 맞춰 발제했으며, 특별위원회 위원을 포함해서 현재 수도권 재편을 연구하고 있는 서울연구원의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이번 발표는 메가시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는 일본, 프랑스 등 외국 사례를 짚어보고 수도권 재편 ..

박호식 기자 2024.03.25

덕양신문

고양시민도 기후동행카드 혜택 받는다 - 고양시-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참여협약 체결 - 지하철3호선·경의중앙선·서해선 고양구간 신규 적용 - 이동환 시장 “출퇴근 부담 경감…서울시와 수도권 공동발전 협력강화” '고양특례시가 서울 기후동행카드에 참여해 서울과 고양을 오가는 대중교통 이용객의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고양특례시는 25일 서울시청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만나 ‘서울시-고양시 기후동행카드 참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시 구간 지하철 3호선, 경의중앙선, 서해선이 기후동행카드 적용범위에 새롭게 포함된다. 대상 구간은 지하철 3호선 대화~삼송(10개역), 경의중앙선 탄현~한국항공대(10개역), 서해선 일산~능곡(6개역)으로 총 26개 역이다. 버스..

박호식 기자 2024.03.2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신규 위원 3명 위촉…말동무 서비스, 이불 빨래 봉사 등 7개 사업 확정 '고양특례시 덕양구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 22일 주교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2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신규 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2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2024년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확정 및 연간 일정 계획 등 현안을 주제로 논의했다. 협의체는 매월 실시하고 있는 ‘길상사와 함께하는 행복음식나누기 사업’과 ‘착한 빵 나눔 사업’을 통해 매주 식사가 어려운 이웃 가구에게 빵과 음식을 전달하며 안부 확인 등을 하고 있으며 2월에는 총 34가구에게 지원했다..

박호식 기자 2024.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