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7 3

덕양신문

육군 제1군단 11항공단, 깨끗한 거리 만들기 ‘환경정화의 날’시행 - 화전동·대덕동 일대의 쓰레기 수거해 '육군 제11항공단(단장 대령 차건호) 장병들이 고양특례시 화전동·대덕동 일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꾸준한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국민의 군대 확립에 한 걸음 다가갔다. ‘환경정화의 날’은 2022년 4월부터 매달 1회 시행 중인 활동으로, 지난 19일 11항공단 장병들은 목장갑⋅집게⋅종량제 봉투 등을 지참하고 화전동·대덕동 일대에 버려진 비닐봉투, 담배꽁초, 일회용 컵 등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박종민 화전동장은 “누군가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환경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장병들이 환경정화에 발 벗고 힘을 보태줘 든든하다”라고 전했다. 환경정화의 날에 참여한 정원석 대위는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지역사..

박호식 기자 2023.01.2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재난 사전 예방 사업 적극 추진할 것” - 이정형 제2부시장, 행안부 인터뷰 실시… “재난 관리 첫 걸음은 선제적 대응책 마련” '고양특례시는 지난 26일 행정안전부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3년 재난관리평가와 관련해 제2부시장 집무실에서 이정형 제2부시장과 인터뷰를 가졌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전국 338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된 경기도 현장평가단이 전년도 실적을 단계별로 점검하며, 시의 재난관리 예방, 대비, 대응, 복구의 단계별 관리 총 37개 평가지표에 대한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이날 이뤄진 인터뷰 주요 내용은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비전과 추진계획 ▲위해요소..

박호식 기자 2023.01.27

덕양신문

한파 몰아친 고양시, 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 덕양구보건소, 방문등록 대상자 5천여명 건강 상태 파악 마쳐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가 몰아친 한파를 앞두고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했다. 시는 지난 12월 방문간호 전문인력 100명을 투입해 방문등록 대상자 5,500명 전원의 동절기 건강 상태를 파악했다고 전했다. 덕양구보건소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인한 취약계층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수면바지, 담요 등 방한용품을 배부하고, 한파대비 건강수칙 및 대처요령 등을 교육하여 건강취약계층이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를 통해 대상자의 만성질환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유행성 독감, 동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유무를 확인, 미접종자에게는 예방접종을 독려했다. 또한..

박호식 기자 2023.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