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7 5

덕양신문

더운날 참다못해 펜을 잡아본다 인구 감소로 지역이 소멸된다고 국회의원 일부가 말한다 '그러면 지역을 살릴 대책을 내놓아라 대책도 내놓지 못한 국회의원 반성 하기바란다 지방정부는 지역 소멸을 막기위해 과밀된 수도권의 인구을 지방으로 영입하려고 많은 예산을 집행해도 거주의무 법이 있기때문에 지방으로 이주을 못하는 실정이라고 한다 그래서~ 정부(국토교통부차관)은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에 대해서 실거주의무제도는 서민과 자영업자 그리고 과도한규제 해소 차원에서 실거주 해지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국회에 제출하였다고 한다 그런데 국회의원들은 지금 무엇하고 있을까?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놓고 당리 당략 싸움질만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있노라면 이런생각을 해본다 권력에 취한 국회의원 회기때 일비 수당받는 자원봉사직으로 해..

박호식 기자 2023.07.27

덕양신문

피해 금액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재난지원금! 박덕흠 위원장, 정부의 추가 대책 마련 위해 발 벗고 나서! '국회 정보위원장인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영동‧옥천‧괴산군, 국민의힘)이 유례없는 폭우로 총 471억 상당(25일 18시 기준)의 경제적 피해를 본 괴산군에 농식품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괴산군은 지난 19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돼 정부의 재난지원금을 받게 됐지만, 농가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5천만 원에 불과하다. 특히 많은 시설 투자비가 든 스마트팜은 피해 금액이 커, 재난 지원금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다. 이에 박덕흠 위원장은 직접 농식품부 원예경영과, 식량산업과 담당자를 만나 △원자재 가격 인상, 인건비 상승 등을 고려할 때 재난지원금으로 스마트팜 시..

박호식 기자 2023.07.2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와 함께하는 작은 채용의 날 ‘상설면접’ - 현장면접 진행…25일 15명, 26일 14명 참여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25일, 26일 이틀간 일산서구청 2층 커뮤니티센터에서 ‘상설면접’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5일에는 ㈜우지기업에서 매니저, 미화원 3명을 채용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15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했다. 또한 26일에는 ㈜유켄씨인터텍에서 미화원 4명을 채용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14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했으며, 오는 28일에 채용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작은 채용의 날」은 매월 일산서구청 산업위생과 상담실 등에 면접장을 마련하여 구인업체 및 구직자 섭외를 통해 현장면접을 실시함으로써 구인수요를 적기에 대응하고 구직자 간의 매칭을 지원하는 소규모 맞춤형 채용행사이다. 채용의 날..

박호식 기자 2023.07.27

덕양신문

국민의힘 충남도당은 오늘 7월 26일(수) 김기현 당대표를 비롯한 홍문표 충남도당위원장 등 충남도당 당직자들과 함께 충남 청양군 장평면 수해피해 농가를 방문하여 피해 주민을 위로하고 피해복구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국민의힘 충남도당 차원에서 추진된 이날 수해복구 봉사활동에는 500여명의 국민의힘 충남 당직자가 참석하여 수박, 메론 등 농작물 줄기 제거 및 비닐걷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홍문표 충남도당위원장은 “당ㆍ정이 발빠르게 대처하여 수해 이틀만에 공주·논산·부여·청양 등 4개 시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 되었지만 피해실상은 더욱더 심각하다며 충남도당차원에서 정부와 중앙당에 조속한 피해 복구와 주민들이 희망을 갖고 다시 일서설 수 있도록 모든 자원을 총 동원하여 지원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할 것”이라는..

박호식 기자 2023.07.27

덕양신문

고양시, 국립암센터와 원예치유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농업기술센터, 국립암센터 관계자 및 수료생 참석 '고양시가 지난 7월 25일 국립암센터와 함께 암 환자 원예 치유농업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권지선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열 국립암센터 공공보건 의료사업단장 등 관계자와 14명의 수료생이 참석했다. 고양시와 국립암센터는 5월 9일부터 7월 25일까지 12회에 걸쳐 암 환자를 대상으로 꽃과 식물을 활용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치유농업은 암 환자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우울감과 외로움을 경감하는 정서적 치유 효과가 크다. 참가자 대표는 “1년여 동안 암 투병 생활을 하는 동안 어떤 치료보다도 치유농업 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원예 활동이 가장 뚜렷하게 기억에 남는다. 프로그램에 참가..

박호식 기자 2023.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