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1 7

덕양신문

2023년 제2차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과 공공 잇는 가교 역할 해야” '고양특례시 및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고양인재교육원 컨퍼런스홀에서 2023년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공공 및 민간 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의 상반기 시행결과를 공유하고 변경계획을 심의했다. 올해는 향후 4년간 고양시 복지를 책임질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시행하는 첫 번째 해다. 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할 때 전문성과 현실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담 팀에 전문가와 시민을 대폭 포함시켰다. 특히 시는 민선 8기가 지향하는‘맞춤형 합리적 복지’를 실현하..

박호식 기자 2023.07.21

덕양신문

경기도 내 32개 자원봉사센터, 충청·경북 수해복구 지원에 총력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충청·경북 지역의 이재민과 지역사회 안정화를 위한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수해복구 지원을 나서는 경기도 내 자원봉사자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마가 소강상태로 접어든 21일에는 경기도 내 8개 시·군자원봉사센터(광명, 남양주, 안양, 오산, 용인, 의왕, 이천, 파주)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청주시·괴산군 일원에서 수해복구 봉사 활동을 펼쳤으며, 기상 상황을 주시하며 수해 지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자원봉사센터도 충청·경북도 자원봉사센터와 소통하며 현장 상황에 따른 지원 계획을 수시로 검토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확인할 것이다. 이번에..

박호식 기자 2023.07.21

덕양신문

경기도 내 32개 자원봉사센터, 충청·경북 수해복구 지원에 총력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봉남)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충청·경북 지역의 이재민과 지역사회 안정화를 위한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수해복구 지원을 나서는 경기도 내 자원봉사자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마가 소강상태로 접어든 21일에는 경기도 내 8개 시·군자원봉사센터(광명, 남양주, 안양, 오산, 용인, 의왕, 이천, 파주)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청주시·괴산군 일원에서 수해복구 봉사 활동을 펼쳤으며, 기상 상황을 주시하며 수해 지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자원봉사센터도 충청·경북도 자원봉사센터와 소통하며 현장 상황에 따른 지원 계획을 수시로 검토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확인..

박호식 기자 2023.07.21

덕양신문

고양시 청년 농업인 무인양품과 협업…스타필드 진출 7. 19. ~ 7. 23. 고양스타필드 1층 무인양품 청년 농업인이 생산한 가와지쌀 현미칩·꿀 4종·블랜딩 꽃차 판매 '고양특례시 청년 농업인이 무인양품과 협업해 고양 스타필드에 진출했다.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일산쌀, 선우벌꿀, 꽃바림농원 총 3명의 청년 농업인이 참여한다. 고양시4-H연합회는 고양 스타필드에 있는 무인양품과 협업해 청년 농업인의 농산물 판로를 개척했다. 무인양품이 고양 지역의 착한농부나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공간을 제공하면 청년 농업인이 참가하여 물건을 판매한다. 청년 농업인이 정직하게 생산한 농산물과 농산물 가공품은 고양스타필드 지하1층 무인양품에서 만날 수 있다. 일산쌀은 지역특산물인 가와지쌀을 재배하..

박호식 기자 2023.07.21

덕양신문

박덕흠 위원장, 보은·괴산군 국토부 지역개발사업 선정 환영! ‐ 국토부 2023년도 지역개발사업, 보은군/괴산군 선정!! ‐ 지난 달에 이어 연달아 정부 공모사업 선정 쾌거!! '보은군과 괴산군이 연달아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국회 정보위원장인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영동‧옥천‧괴산군, 국민의힘)은 보은군과 괴산군이 국토부의 ‘2023년 지역개발사업’에 선정돼 주민들의 정주 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에는 △보은군이 ‘농촌협약사업’과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괴산군은 ‘지역활력타운사업’과 ‘농촌공간 정비사업’,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개발사업(지역수요맞춤지원 7곳, 투자선도..

박호식 기자 2023.07.21

덕양신문

일산동구보건소, 찾아가는 결핵 검진 실시 복지관, 요양시설 이용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 검진’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대한결핵협회와 협력해 관내 복지관, 요양시설에 찾아가 시설을 이용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흉부 방사선 촬영을 실시할 예정이다. 결핵은 대화나 기침 등을 통해 공기로 감염되는 질환이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면역력이 약해 결핵에 감염되기 쉽지만 감염되어도 기침과 가래 등의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아 감염 사실이 늦게 알려지는 일이 많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일상 속에서 기침 예절과 위생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란다. 그리고 기침과 가래가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 보건소를 방문해 무료 결핵 검진을 받으시기 ..

박호식 기자 2023.07.21

덕양신문

고양시 공공 테니스장 만족도 조사 실시 테니스장 이용자 498명 참여, 시설 개선되었다 의견 60% '고양특례시가 공공테니스장 6개소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20일 전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 다수가 ‘긍정적’이라는 반응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양시의 공공테니스장은 고양시체육회가 고양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테니스장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자, 예약 사이트에 과부하가 걸려 고령자들이 코트 예약에 어려움을 겪는 등의 문제가 나타났다. 이에 시는 지난 4월부터 ▲테니스 동호인에게 코트 30% 우선 배정 ▲고양시 거주시민(관내인)과 비거주 시민(관외인) 예약일 분리 ▲고령자 경로우대코트 공휴일 사전예약 허용 등을 시범적으로 실시했다. 고양시 체육회와 테..

박호식 기자 2023.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