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4 4

덕양신문

박덕흠 위원장, 호우 피해 입은 콩밭 농가 방문하고, 병해충 대응 현장 지도 실시! '국회 정보위원장인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 국민의힘)은 연일 내린 폭우로 콩밭에 병해충 감염 현상이 나타나자 대책 마련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 농협 관계자 등과 함께 직접 농가를 방문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덕흠 위원장은 논콩의 주산지인 괴산군 불정면에서 장맛비가 주춤한 사이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각종 병해충 초기 증상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고, 해당 농가들에 신속한 방제작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박 위원장은 △피해 농가에 병해충 확산 방지를 위한 기술적 조언을 해줄 농촌진흥청, 충북농업기술원,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와 △약제비 등의 조속한 지원을 위해 이태훈 충북도의원, 신송규 괴산군의회..

박호식 기자 2023.07.24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덕양구,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지원 추진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인 청소년부모에 월 20만원 지원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지원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지원 시범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지자체가 함께 자녀 양육, 학업부담, 취업 준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부모의 양육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했다. 구는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가 모두 청소년(만 24세 이하)이면서 기준 중위소득이 60% 이하인 청소년부모 가구에 월 20만 원의 아동양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나, 작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시범사업이라 아직 신청자가 많지 않다고 밝혔다. 2023년 하반기에는 △청소년부모 모두 1998년 7월 1일 이후 출생자이고 △청소년부모..

박호식기자 2023.07.24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최 - 주민 투표 결과 발표…마을 사업 4건 의결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주민과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대화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화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개최에 앞서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3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주민 사전투표를 실시했다. 사전투표 결과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마을 ▲더불어 사는 가와지마을 ▲문화가 꽃피는 가와지마을 ▲도약하는 가와지마을 등 4건의 마을 사업이 주민 과반수의 찬성표를 얻었다. 이날 주민총회를 거쳐 2024년 주민자치사업으로 의결되었다.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마을’사업은 마을기자단과 가와지 해설사 양성, 가와지 소..

박호식 기자 2023.07.24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 킨텍스 피비에이(PBA) 스타디움’ 개관식 참석 - 당구 아카데미로 프로선수 양성…프로당구 저변 확산 - 연간 예상방문객 16만명, 100억원 경제 효과 기대 '지난 7월 22일 고양특례시 킨텍스에서 ‘고양 킨텍스 피비에이(PBA) 스타디움’ 개관식이 열렸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영수 프로당구협회 총재, 9개 구단의 단장과 후원사 관계자, 주요선수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피비에이 스타디움 개관은 프로당구협회(PBA)의 숙원사업이었다. 프로당구협회는 전담 팀을 구성해 지난해 말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부지를 스타디움 부지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전용구장 건립에 착수했다. 스타디움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 904.1㎡(약 274평) 규모로 건립됐다...

박호식 기자 2023.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