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9 5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제약바이오 컨퍼런스에서 “고양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역설 - 국내‧외 제약사, 바이오기업 모인 제약바이오 컨퍼런스…19일 킨텍스에서 열려 이동환 시장 “바이오 혁신기업 유치해 글로벌 자족도시 기반 확보할 것”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19일(수) 킨텍스에서 열린‘국제 의약품‧바이오 산업전’의‘제약바이오 글로벌 밸류체인(GVC) 강화전략 컨퍼런스’에 참석, 기조연설을 통해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대한 의지를 밝히고 바이오 기업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18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국제 의약품‧바이오 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의약‧바이오 관련 박람회다. 의약‧바이오 분야의 흐름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로 25개국 832개사가 참여해 3000개의 부스와 7개 전문관이 운영 중이다..

박호식 기자 2023.04.1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종이팩 수거 체계 개선 업무협약 맺어 - 어린이집·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에이치알엠, 종이팩 직접 수거 위해 협력 '고양특례시가 관내 재활용 수집·운반업체의 직접 수거를 통한 국가 재활용사업 표준 모델 구축에 팔을 걷어 나섰다. 고양시는 종이팩 수거 체계를 직접수거로 전환하기 위해 고양시 국공립어린이집,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 ㈜에이치알엠과 19일 고양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분리배출하면 재활용 효과가 뛰어난 종이팩(우유팩·멸균팩)을 효과적으로 수거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어린이집 76곳,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와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양시는 재활용 정책 수립 및 홍보 ▲고양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은 소속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에..

박호식 기자 2023.04.1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생활폐기물 감량해 탄소 중립 선도한다 - CI에코텍·쌍용C&E와 업무 협약 맺어 - 생활폐기물 감량 기술 적용해 수도권매립지 직매립 금지 대응 '고양특례시가 2026년 생활폐기물 수도권매립지 직매립 금지에 대한 대비와 탄소 중립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재활용 선별 전문업체인 주식회사 CI에코텍과 자원화 전문업체인 쌍용C&E와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지난 19일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하여 주식회사 CI에코텍 조일호 대표이사와 쌍용C&E 조광재 상무가 참석한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는 민간 부문의 생활폐기물 감량 기술적용 및 활용사업 협업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양특례시에서는 생활폐기물 감량을 위한 기술이행과 적용대상 사업지 발굴 및 시행을 ▲주식회사..

박호식 기자 2023.04.19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끝까지 시민 감동” - 19일 간부회의서 전 부서 ‘고양시의 대표적 축제’ 붐 조성 당부 - 9월 ‘제10회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책의 도시’ 이미지 독려 -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시민 약속 이행 기초 다져 -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성공개최 및 스포츠인프라 구축 등 주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개막 1주일을 앞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홍보 총력에 나섰다. 이동환 시장은 19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의 대표적 축제”라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분위기가 성공의 밑거름이기에 끝까지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꽃박람회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

박호식 기자 2023.04.19

덕양신문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책의 도시 고양! 4월~9월 진행 - 고양에서 부는 독서 바람 전국으로 확산 '최근 고양특례시에 부는 독서 바람이 심상치 않다. 고양시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해 책의 도시 챌린지 프로그램을 연일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는 서로 독서 취향이 다른 두 사람을 연결해 책과 편지를 교환하는 색다른 챌린지 프로그램인 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월 22일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열린‘대한민국 독서대전 책의 도시 고양, 선포식’중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은 단연코 였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민이 자신이 고른 책을 추천하고 그 의미를 적은 편지를 낭송하고 책꽂이를 교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앵거스 플레처의 『우리는 지금 문학이 ..

박호식 기자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