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8 4

덕양신문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18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대표이사 정태익)와‘2023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협력에 관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TBS는 꽃박람회 기간 중 라디오 방송으로 실시간 교통상황 전달 및 행사를 안내하고, 앞으로 협력 사업 추진 시 온ㆍ오프라인 공동 홍보 및 마케팅 등 협업을 진행한다. 이날 이동환 이사장과 정태익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꽃박람회 재단과 TBS 간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 및 교류 등 다방면으로 업무 협력을 지속하자”고 약속했다. 세계인이 함께하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고, 운영시간은 오전 10..

박호식 기자 2023.04.18

덕양신문

고양시, 창릉신도시 성공적 조성 위한 소통 간담회 가져 - 이동환 고양시장 “주민과 함께하는 개발 추진하겠다” - 자족기능·사회복지·문화 어우러지는 신도시 조성 '고양특례시는 서울과 인접한 지역에 조성되는 창릉신도시에 자족기능이 갖춰질 수 있는 방안과 고양시 전체의 균형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7일(수) ‘덕양연합회’와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 소통간담회는 덕양연합회가 제안해 자족기능 확보와 선도기업 유치, 사회복지·문화 등이 어우러지는 신도시 조성을 위한 공감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덕양연합회는 공항과의 접근성, GTX-A노선 등 다양한 교통수단과 지리적 장점을 활용한 선도기업 유치, 종합병원 설립, 창릉신도시 기업유치 TF팀 구성 및 운영을 제안했다. 함께 참여한 한국토지..

박호식 기자 2023.04.18

덕양신문

고양 삼송도서관, 윤영주 시니어 모델과의 만남 운영 -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기념 기획 프로그램 ‘프리즘 XYZ: 일하는 사이’ - 『칠십에 걷기 시작했습니다』 윤영주 저자 초청 강연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이오는 5월 3일, 『칠십에 걷기 시작했습니다』의 저자 윤영주 시니어 모델과의 만남을 운영한다. 고양시는 제10회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유치를 기념하여 〈프리즘 XYZ: 일하는 사이〉를 운영한다. ‘일’이라는 동일한 주제를 XYZ 세대의 각기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이야기해보는 기획 프로그램이다. 연령대별로 ‘일’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도서를 선정하여 해당 도서의 저자와 독자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강연자 윤영주는 나이 칠십에 모델 워킹을 배우기 시작해 시니어..

박호식 기자 2023.04.18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서 평가 최우수 달성 - 2023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최우수 쾌거 - 민선8기 시민과의 약속에 대한 첫 단추 성공적 '고양특례시가 지난 17일 ‘2023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시도지사와 시·도교육감, 시장·군수·구청장의 공약 이행도를 평가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1월부터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갖춤성 ▲민주성 ▲투명성 ▲공약일치도 4개 분야를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 자료를 대상으로 절대평가하고 결과를 발표했으며, 고양특례시는 최고 등급인 최우수(SA)를 받았다. 고양시는 민선8기 시민과의 약속으로 경제, 교육문화, 교통, 도시..

박호식 기자 2023.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