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7 3

덕양신문

고양특례시·고양국제꽃박람회, 제3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참가 '고양특례시·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3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하여 꽃의 도시 고양특례시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와 꽃박람회 재단은 전국 각 지자체를 대표하는 「제3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고양특례시 홍보부스를 꾸며 참가한다. 홍보부스에는 화훼 작품과 절화 작품 등 올해 화훼 트렌드를 반영한 화려한 플라워 포토존을 선보이며, 오는 4월 27일 개최되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및 고양특례시 시정 정책 사항을 집중 홍보하게 된다. 행사 기간 중 화훼소비 및 꽃문화 활성화를 위한 ‘고양특례시 꽃 나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꽃박람회 재단 김운영 대표이사는 “대한..

박호식 기자 2023.04.0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덕양구,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위기가정 시민기초생활비 지원 중위소득 65%이하…일정 재산 기준 충족해야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정부 복지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위기가정을 위해 올해 고양시 자체 재원 1억 6천만 원을 지원한다. 고양시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긴급복지지원 등 기존 제도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시민을 위해 자체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저소득 위기가정 128 가구에 생계비 약 1억 6천만 원가량 지원됐다. ‘고양시민기초생활지원사업’은 위기 상황에도 현행법·제도의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가정을 대상으로 생계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65% 이하로 타 사업 생계비를 받고 있지 않은 고양시민으로 금융재산 1천만 원 이하, 자가 차량 배기량 2,0..

박호식 기자 2023.04.07

덕양신문

고양시 흥도동 주민자치회, 사골 떡국으로 마을 어르신 건강 챙긴다 -‘봄맞이 마을 어르신 건강드림’ 행사, 전액 모금 활동으로 마련 400인분 사골 떡국 전달하며 온정 나누다 '고양특례시 흥도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5일 ‘봄맞이 마을 어르신 건강드림’ 행사를 진행했다. 관내 경로당 13곳에 사골 떡국으로 구성된 건강식 나눔 박스를 전달했다. ‘봄맞이 마을 어르신 건강드림’ 행사는 흥도동 주민자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함께 진행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과 구도심 지역·아파트 7개 단지의 어르신들에게 사골국물로 만든 떡국 간편식 400인분을 전달했다. 특히 행사 기금을 전액 모금활동으로 마련했다는 점에서, 소외계층에 대한 지역주민의 온정을 느낄 수 있어 더 의미 깊은 행사였다. 정혜선 주민자치회장은 “모..

박호식 기자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