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3 6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덕양구, 창릉천에서 유채꽃 문화축제 개최 - 화창한 5월 ‘강매석교공원’에서 먹거리장터·체험부스 운영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유채꽃이 만개할 시기에 맞추어 오는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강매석교공원에서 ‘2023년 창릉천 유채꽃 문화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매동 창릉천에는 1920년에 세워진 돌다리가 있다. 경기도 유형문화재인 석교가 위치한 이곳은 ‘강매석교공원’이라 불린다. 고양시는 지난 3월 강매동 지역주민과 함께 강매석교공원 둔치 약 80,000㎡에 유채꽃을 심고 가꾸었으며, 5월 중순에 만개할 것으로 예측한다. 이번 ‘창릉천 유채꽃 문화축제’는 덕양구 강매동 317-23번지 일원 강매석교공원에 진행된다. 축제 기간 중에는 로컬 푸드 판매장 및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며, 주말에는 방문객..

박호식 기자 2023.04.13

덕양신문

고양시 탄현2동 갈비도락, 지역 어르신께‘맛있는 한끼’대접 - 가정의 달맞이 어르신에 따뜻한 식사대접 '고양특례시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는 탄현2동 소재 ‘갈비도락’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탄현동 지역(탄현1,2동) 어르신들을 초청해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며 효를 실천했다고 13일 전했다. 어르신 식사대접 행사는 2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되며, 약 400여분의 어르신들에게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는 불고기전골을 대접하며 정성이 담긴 중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고영배 갈비도락 대표는 “어르신들을 보면 부모님이 생각나 더욱 잘해드리고 싶다. 이번 행사를 발판 삼아 지속적인 활동으로 우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고 말했다. 식사에 초청받은 한 어르신은 “요즘같이 경기가..

박호식 기자 2023.04.13

덕양신문

홍문표의원 주최, 산불발생 대응시스템 마련위한 국회 정책 토론회 개최 '전국에서 봄철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1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홍문표 국회의원 주최로 ‘기후위기 대형산불 어떻게 막을것인가!’란 주제의 국회 정책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산불발생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효과적인 진화체계 구축을 위해 홍문표 국회의원과 산림청이 공동으로 주최했고 한국립산림과학원ㆍ산림조합중앙회ㆍ한국임업진흥원ㆍ한국산불학회ㆍ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ㆍ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ㆍ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주관하고 행정안전부ㆍ 소방청의 후원으로 열렸다. 행사 주요 내빈으로는 정우택 국회부의장,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과 남성현 산림청장, 최창호 산림조합회장 등 500여명의 청중들이 참석하여 열띤 ..

박호식 기자 2023.04.13

덕양신문

일산동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확대 고혈압·당뇨 환자도 참여 가능…50명 선착순 모집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질환을 보유하지 않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2023년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를 고혈압 및 당뇨병을 진단받은 만성질환자도 확대해 운영한다. 보건소는 현재 만성질환자 5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2023년도 만성질환자를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에게는 건강관리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밴드, 대여용 혈압기와 혈당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전문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모바일 앱을 통해 1:1 맞춤형 건강상담도 제공한다. 5월부터 11월까지 24주간 진행되는 모바일 헬스케어 건강관리서비스는 3회의 방문 ..

박호식 기자 2023.04.13

덕양신문

고양시, 공유재산 건물관리 체계 손본다 - 고양시 공유재산 건물 정보 한 눈에…공유재산 활용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고양시만의 공유재산 건물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공유재산 관리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은 토지 필지 위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시가 보유하고 있는 건물에 대한 세부적인 종합정보가 부족해 편의성이 떨어졌다. 시는 공유재산 중 건물 부문의 사용현황을 체계화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작한다. 시는 우선 부동산 종합공부시스템과 새올행정시스템을 연계해 고양시의 공유재산 건물에 관한 방대한 행정정보를 수집해 고양시 소유건물 약 450여개의 건물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면 취득, 처분, 소유권 변동, 건물별 수선이력 등 수시로 일어나는 변동 사..

박호식 기자 2023.04.13

덕양신문

고양어린이박물관, 도시농부 교육 ‘박물관 예술 텃밭 씨들’ 운영 - 4. 15. ~ 7. 6. 유아 가족 및 유아단체 대상 운영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4월 15일(토)부터 7월 6일(목)까지 유아 가족 및 유아단체를 대상으로 ‘박물관 예술 텃밭 씨들’을 운영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옥상정원을 생태·예술 통합 교육장으로 활용한 ‘씨들’은 씨앗들의 줄임말이자, 씨앗(seed)이 자라는 예술작업실(atelier)을 의미한다. 매해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와 신청 경쟁률을 보이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참여 가족은 약 3평의 전용 텃밭에 20 여종의 씨앗을 심고 가꾸며 수확하는 텃밭 활동과 함께 허브를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자연염색, 꽃꽂이 등의 예술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

박호식 기자 2023.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