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5 7

덕양신문

물꽃나라 발대식이 있는 날이다 모임장소는 행주산성에서 모임을 갖고 출발지로 정했다, 식목일이다,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린다, 우리나라는 전국 구석구석 자연환경이 수려하고 전국에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이 산재해 있다, 단순히 홍보에 그치지 말고 지역의 걸맞은 스토리를 만들고 발굴하여 국내외관광을 발전시키고 외국인들이 보고 느낄 수 있는 테마를 구성하면 좋을 것 같다, 현대인들의 휴식을 필요로 한다, 시간을 내어 여행을 간다면 살아가는데 에너지를 축척해 삶을 윤택하게 한다, 관광지 마다 지역의 특성화를 살려야 한다, 세계 나라마다 미국은 디즈니랜드, 인도의 타지마할, 이집트 피라미드,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등 수없이 많은 관광지는 여행자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준다, 이 도시들의 특성을 살펴보면 모두 수..

박호식 기자 2023.04.05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잠자리·일자리 기틀 마련하겠다” - 5일 중산2동 ‘주민과의 대화’ 진행, 시 핵심정책 및 현안 소통 - 경제자유구역 지정 시 미래 혁신기술·창의 인재 고양시로 집약 -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주거 개선 및 도시 기반시설 확충 기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제정 시 고양시의 잠자리와 일자리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동환 시장은 5일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과의 대화’를 열고 “고양시가 작년 11월 경기북부 최초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됐고, 최근 정부는 1기 신도시 및 노후택지지구 정비를 위한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고양시는 그동안 수도권정비계획법 상 과밀억제권역과 개발제한구역(GB), 군사시설보호..

박호식 기자 2023.04.0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일산2동,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손님맞이 만전 - 마을대청소, 초화식재 추진…사전예매권 판매 '고양특례시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를 대비하여 환경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는 대한민국 최고의 화훼 전문 박람회이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25개국 100여 개의 기관, 단체가 참가한다.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4년 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손님맞이를 위한 깨끗한 마을 조성에 발 벗고 나섰다. 지난달 21일 일산2동 통장협의회 회원 25명 및 동 직원들은 마을대청소를 실시, 겨우내 방치됐던 쓰레기를 수거했다...

박호식 기자 2023.04.05

덕양신문

고양시 탄현2동 주민자치회, 탄소중립 실천 위해 나무심기 활동 진행 '고양특례시 탄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 덕양구 대자산 국유림에 나무를 심는 탄소중립 실천 활동으로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경기도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사업 선정 참여공동체(공동체명‘호시우행’)의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주민자치회 위원과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참여자들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 흡수원 확대를 위해 탄소 흡수율이 높은 나무인 왕대추나무, 측백나무 묘목을 식재하고 여러 가지 모종을 심어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에 힘썼다. 나무심기 활동의 한 참여자는 “산불 등으로 산림이 손상되면 복원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오늘 조림활동과 같은 작은 노력이 모여 깨끗한..

박호식 기자 2023.04.05

덕양신문

올해는 축하받지 못하는 `고양특례시민의 날' 시민복지·민생안정 추가경정예산안 삭감…`고양형 복지체계' 무산 '새해 첫날을 준예산 체제로 열었던 고양특례시가 이번에는 추가경정예산안 삭감으로 또다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을 전망이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5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고양특례시의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은 지난 3일 수정안이 제273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확정됐다. 당초 시에서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규모는 약 2,170억 원으로, 시민복지·민생안정을 위한 주요사업 및 본예산 삭감·미편성 사업 등이 담겼다. 예결위 수정 예산안에서 삭감된 예산은 약 60억 원 규모로, 주민편의 증진 등을 위한 사업 예산은 약 58억 원이 삭감됐으며 업무..

박호식 기자 2023.04.05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 개최 총력” - 5일 간부회의서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 준비상황 점검 - 차별성 있는 축제 추진 및 시 명소 연계 관광코스 홍보 주문 - 고양시의 대표축제로 전 부서 관심·지원 당부 및 노고 격려 - 1차추경 심사결과 ‘참담한 심정’, 의회와 생산적인 관계 기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3주 앞으로 다가온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동환 시장은 5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준비상황을 보고 받고 “4년 만에 개최하다 보니, 시의 전체적인 분위기 조성이나 홍보 측면에서 다소 아쉬운 면이 있다”면서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한 “순..

박호식 기자 2023.04.05

덕양신문

야경 핫플 ‘행주산성’의 초대…‘행주가(街) 예술이야(夜)’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행주산성 야간 축제 팡파르(오후 6시~10시) 빛으로 수놓은 행주산성… 12개 테마 포토존, 미디어아트 개막 공연 선보여 꽃과 밤을 함께 즐긴다… 고양국제꽃박람회장과 시티투어 연계 운행 고양특례시 행주산성이 불을 밝힌다.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17일간 야간 축제 ‘행주가(街) 예술이야(夜)’가 열린다. 야경이 활짝 핀 행주산성의 봄밤을 배경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밤이 더 아름다운 행주산성… 한류 관광 명소화 추진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행주대첩의 전승지이자 호국 정신이 깃든 고양의 대표 문화유산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꼽힐..

박호식 기자 2023.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