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70

덕양신문

천주교 의정부교구 원당성당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369번길 68(성사동) 주임신부 이용권 (안드레아) 부주임 신부 고병관 (요셉) 본당 수녀 정 콘체사, 이 아자리아 사목회장 김경태 '버스로 떠나는 가족 성지순례' 보라.얼마나 좋고 얼마나 즐거운가(시편 133.1) 2023년 4월 30일 배론성지에 대하여 충북 제천시 봉양면 구학리에 있다. 도로명. 봉양읍 배론 성지길 296 원당성당 버스 안에서 출발기도의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은혜롭고 자비스러운 하느님. 이번 성지순례를 통하여 목숨을 바쳐 사랑을 실천한 순교자 성인들의 희생정신을 본받고 배우며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들이 이웃을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이 행사를 위해 봉사하는 모든 봉사자들을 축복하시고 어떠한 어려움..

박호식 기자 2023.04.30

덕양신문

세계적인 전문가가 알려주는 화훼 산업 트렌드와 원예 분야 발전의 꿀팁, 2023고양국제꽃포럼 개최 - 화훼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 톡톡히 화훼 분야 관계자와 전문가, 플로리스트, 일반인까지 주제 강연 4월 28일(금)~29일(토) 2일간, 테크와 유통, 디자인,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꽃의 도시 고양특례시 국제적인 화훼도시로 도약하는 계기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화훼산업 도시인 고양특례시의 명성에 걸맞게 화훼 및 원예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논의하고 세계 화훼인의 상호 교류의 장을 형성하는 ‘2023고양국제꽃포럼’이 함께 개최된다. 박람회 기간 중인 4월 28일(금)과 29일(토) 2일간 일산호수공원 화훼교류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분야별 총 1..

박호식 기자 2023.04.2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미국 풀러턴시와 우호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 프레드 정 풀러턴시 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 참가 및 축사 경제·교육·문화 등 고양시와 다방면 교류 협력 약속 '고양특례시는 미국 풀러턴시와 경제, 교육, 문화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해 지난 27일 고양꽃전시관에서 우호교류협력 의향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측은 이전부터 지역 내 기업 상생․협력 방안 등 경제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풀러턴시 시장의 대한민국 방문을 계기로 우호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의향서는 양 도시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및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양 도시는 교류 활동을 통해 관계를 발전시키고 차후 정식 우호 ..

박호식 기자 2023.04.28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업무협약 체결 -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 위해 협력 '고양특례시가 지난 27일 민선8기 핵심공약인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거점 도시 조성을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과 한국교육방송공사 김유열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양시와 한국교육방송공사는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 ▲세계적인 관광도시 조성 ▲차별화된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문화 행사, 공연, 축제, 포럼,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문화 융합도시를 지향하는 고양특례시는 우수한 문화 및 교육 기반을 갖추고 있다.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

박호식 기자 2023.04.28

덕양신문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 개최 일산호수공원에서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12일간의 대장정이 열린다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의 개막식이 27일 오전 10시에 행사장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일산호수공원 노루목 잔디광장에서 정부 및 기관 인사, 대사, 유관기관장, 국내외 참가업체 대표, 화훼농가 관계자, 시민, 관람객 등 약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열었다. 개막식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동환 이사장(고양특례시장)의 개회사 및 주요 인사의 축사로 시작해 테이프 커팅과 꽃박람회장 투어로 진행되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은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12일간‘생활 속의 꽃’을 주제로 총 25개국 200여개의 국내·외 기관, 협회, 단체, 업체가 참여하여 활발한 화훼 관련..

박호식 기자 2023.04.2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청소대책 추진 - 쓰레기 수거 주 3회에서 주 5회로 늘리고 기동반 운영 '고양특례시는 4월 27일(목)부터 5월 8일(월)까지 12일간 개최되는 고양시 대표 축제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청소지원 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신속한 쓰레기 수거와 청결 유지를 위하여 관할 생활폐기물 수거 업체 협조 하에 일산호수공원 등 꽃박람회 행사장 주변 쓰레기 수거 횟수를 기존 주 3회에서 주 5회로 늘린다. 또한 수거업체의 휴무일인 근로자의 날(5월 1일)에도 일부 정상 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며, 행사 기간 내내 청소지원 상황반과 구청별 기동반을 운영하여 쓰레기 관련 민원 및 긴급 상황에 신속 대처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시는 미세먼지 발생 억제와 깨끗..

박호식 기자 2023.04.27

덕양신문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명지병원 신경과 교수 협력의사 위촉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새로운 협력의사로 명지병원 신경과 정수진, 정영희 교수를 위촉했다. 새로 위촉된 협력의사는 5월부터 치매안심센터에서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임상 평가 및 보호자 면담을 진행한다. 이번 위촉으로 지역사회 주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치매와 관련된 전문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경우 병의 진행을 억제하거나 문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매 의심 증상이 나타났을 때 빨리 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협력의사가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극 대처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시..

박호식 기자 2023.04.26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주민자치회 간사 및 담당자 교육·간담회 개최 세무·회계, 문서24 등 실무위주의 교육 진행 간사들의 건의사항 청취·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4월 24일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간사 및 담당자들과 함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1부에서는 일산서구 각 동 주민자치회 간사 11명과 자치행정과장, 자치감사팀장, 구 담당자 등 14명이 참여했고, 2부에서는 일산서구 각 동 주민자치회 담당자 11명 등 14명이 참여했다. 1부 교육에서는 주민자치회 간사를 대상으로 세무·회계 교육과 문서24 등 주민자치회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하였고, 간담회를 통해 간사들의 애로사항 및..

박호식 기자 2023.04.25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공업지역 규제개선 연구용역 착수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공업지역 물량 배정 방안 모색 '고양특례시는 지난 24일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공업지역 규제 개선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최영수 일자리경제국장, 한준호, 홍정민 국회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의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 경기연구원,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산업진흥원 등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20여명과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홍근석 박사가 참가했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내 광역별, 시별 공업지역 물량 전수조사 △공업지역 물량 불균형으로 인한 고양시의 경제적 피해 산출 △공업지역 재배정관련 수도권정비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경기도내·광역시..

박호식 기자 2023.04.25

덕양신문

고양시 “봄철 급성호흡기감염증 주의하세요” 인플루엔자 환자 증가 추세, 손 씻기 등 예방수칙 준수해야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호흡기감염증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봄철 호흡기감염증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인플루엔자 환자의 봄철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연령별로는 영유아 및 학령기 연령대를 중심으로 인플루엔자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바이러스성 급성호흡기감염증 입원환자는 2023년 2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며, 리노바이러스(701명),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567명),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470명) 순으로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봄철 호흡기 바이러스의 증가 양상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시행했던 방역조치가 완화됨에 따라 나타나..

박호식 기자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