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31 3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양재 지하고속도로, 이산포IC까지” - 31일 탄현2동 ‘주민과의 대화’ 진행, 고양시 핵심 정책 및 현안 소통 - 자유로-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공약…실현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공유 - 노후계획도시특별법, 탄현 등 적용…재건축사업 시 자족시설 확충 피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검토되고 있는 고양-양재 지하고속도로 노선을 현천JC에서 이산포IC까지 연장해 자유로와 연결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이동환 시장은 31일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과의 대화’를 열고 “1기 신도시 조성 당시 계획된 광역교통으로는 지금의 인구를 수용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며 “획기적인 교통 개선이 이뤄져야 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자유로-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공약을 실현할 수 있는 ..

박호식 기자 2023.03.31

덕양신문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 프로그램 협의회 추진 - 치매안심센터와 적극 협력해 2023년 치유 농업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9일 관내 3개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와 함께 치매환자 및 치매가족 대상 치유농장 연계 치유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의회를 추진했다. 협의회는 지난해 고양시에서 육성한 수요자 맞춤형 치유농장 대표모델 육성사업 선정 농가인 ‘자연애뜰 케어팜’(일산동구 산황동 소재)에서 진행됐다. 2020년 농촌진흥청과 보건복지부가 체결한 치유농업·치매예방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양시와 3개구 치매안심센터는 2020년부터 치매환자 대상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도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결과 치매환자들의 인지능력 개선 및 우울감 감소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

박호식 기자 2023.03.31

덕양신문

고양시 아이들 마음은 고아정이 듣는다…‘다다다 괜찮아 프로젝트’ 운영 -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 마음 건강 교육 실시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마음건강교육 ‘다다다 괜찮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다다다 괜찮아 프로젝트’는 고양시 아이들이 자유롭고 건강하게 자신의 감정, 생각을 느끼고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2014년에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다다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은 마음의 어려움을 느낄 때 주변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유아 대상 교육은 아이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하여 제작됐다. 동화책과 율동, 만들기 체험 활동을 대면과 비대면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어 장소의 제한 없는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박호식 기자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