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9 7

덕양신문

사회연대은행, 배정철 ‘배정철어도’ 대표 후원으로 고금리부채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회적금융 방식으로 푸는 고금리부채 청년 문제 자립준비청년 대상 무이자전환대출, 재무 상담, 사후관리 지원 '2023년 8월 8일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배정철어도’의 배정철 대표가 후원한 ‘어도 배정철 청년자립기금’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부채 문제 해결과 금융자립 환경 조성을 지원한다. ‘어도 배정철 청년자립기금’ 사업은 연 10% 이상의 고금리부채로 어려움을 겪는 수도권 지역의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1인당 최대 300만원의 고금리부채전환대출, 재무 상담, 금융교육 및 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지원받게 된다. 배정철 대표는 “세상에 홀로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출발에 함께하고 싶다”면서 “성실히 자신..

박호식 기자 2023.08.09

덕양신문

고양시, 황교안 전 국무총리 초청, 직원 월례조회 개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폭염 철저히 대비…시민체감형 정책 발굴해주길” '지난 9일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고양시장, 제1·2부시장, 간부공무원, 직원, 동 직능단체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직원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조회에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리더의 비전, 위기와 기회, 성공의 비결, 희망 메시지’ 등 4개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했다. 황 전 총리는 본인이 공직생활 중 겪었던 경험담을 진솔하게 들려주며 참석자들에게 큰 울림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이날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도 열렸다. 고양시는 지난달 19일부터 25일까지 전 직원 성금 운동을 펼쳐..

박호식 기자 2023.08.0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에 머무는 잼버리 스카우트, 딱지치기 놀이에 흠뻑 빠져 - 대원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으로 딱지치기 알고 있어 - 고양시, 다양한 문화체험·탐방 프로그램 제공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조기 폐영되면서 참가한 스카우트 대원들이 전국 8개 시·도에 마련된 128개 숙소로 이동했다. 이 가운데 고양시는 9일 관내 숙소에 머물고 있는 스카우트 대원에게 딱지치기 체험 이벤트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많은 스카우트 대원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게임 ‘딱지치기’를 알고 있었다. 대원들은 드라마를 통해 알게 된 게임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현장에 있던 스카우트 대원은 “딱지치기를 실제로 경험해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며..

박호식 기자 2023.08.09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무궁화 대상 수상 이동환 고양시장 “나라꽃 무궁화가 시민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무궁화 대상 시상식’에서 인권화합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3회를 맞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무궁화 대상’은 무궁화 문화의 저변 확대 및 발전에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무궁화는 인내와 끈기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나라꽃이다. 무궁화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더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6월 12일 호국의 얼이 담겨있는 행주산성 한강공원 내에 보훈단체, 초등학생, (사)대한민국무궁화예술협회와 함께 무궁화 동산을 조성했다.'

박호식 기자 2023.08.09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잼버리 대원 환영…성공적 마무리 총력지원” - 고양시 숙소 3곳에 410여 명 체류…통역·의료·문화체험 등 지원 - 이 시장“숙소·식사·이동 등 모든 과정에서 안전 1순위로 고려” - 전통문화·조선왕릉·콘서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8일 새만금 야영장을 떠난 잼버리 대원 410여 명이 고양시를 방문한 가운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대원들이 안전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9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고양시를 찾아온 손님이라는 생각으로 정성껏 지원하겠다”며 “세계 각국에서 고양시를 찾아 온 청소년들이 한국에서의 시간을 좋은 기억으로 마무리하고,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박호식 기자 2023.08.09

덕양신문

고양시 “8월은 주민세 개인분·사업소분 납부의 달” '고양시가 8월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이하여 주민세 개인분 416,532건 약 40억원을 부과했다. 주민세 납부 대상자는 과세기준일(매년 7월 1일) 현재 고양시에 주소를 둔 개인(세대주)과 사업소를 둔 개인사업자와 법인·단체(사업소분)이다. 개인분(세대주) 납부세액은 12,500원으로 8월 16일부터 31일까지 납부하면 된다. 개인·법인사업자에게 부과되는 사업소분은 사업소별 기본세액과 연면적에 대한 비례세율로 산출한 세액을 합한 금액을 8월 31일까지 신고 및 납부하면 된다. 개인·법인사업자의 기본세액의 경우 개인사업자는 50,000원, 법인사업자는 자본금(50,000원~200,000원)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연면적에 대한 비례세율은 사업소 연면적(..

박호식 기자 2023.08.09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코트라와 협력 강화…외자 유치 나서 - 고양 덱스터 개소식 후 유정열 코트라 사장과 면담 - 글로벌 기업 진출 등 경제자유구역 추진 협조 요청…협력관계 다져 이동환 시장 “고양시 성장 잠재력 무궁…경자구역 전폭적 협조 희망” '고양특례시는 8일 킨텍스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유정열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과 면담을 통해 경제자유구역 추진을 위한 투자 유치를 요청하고 고양시와 코트라 간 협력 강화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코트라의 고양 덱스터(deXter:digital Export Center) 개소식 후 열린 이번 면담에서 이동환 시장은 “코트라의 디지털무역 종합지원센터인 고양 덱스터의 킨텍스 내 유치를 환영한다”며 “전국에서 6번째이자 경기도에서 최초로 설치되는 고양..

박호식 기자 2023.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