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 55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추석연휴 시민안전에 최선” - 추석연휴 보건·교통 등 시민불편 최소화 - 9월 27일~10월 9일 호수공원에서 고양가을꽃축제…시민 볼거리 제공 - 내년도 예산 국도비 확보 적극 유치 당부 - 내년 경제자유구역 최종지정 위한 기업방문·기업친화정책 강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7일 간부회의에서 추석연휴 대책을 논의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내일부터 6일간 추석연휴가 시작됨에 따라 보건, 복지, 환경, 재난·안전, 교통 등 종합상황근무와 당직으로 400여명의 직원이 근무를 서게 된다”며 “명절 동안 방문객 차량이 증가하는 벽제추모공원, 봉안시설 등 추모시설과 전통시장, 주요 교차로 등 교통 혼잡 지역에 모범운전자회 ..

박호식 기자 2023.09.27

덕양신문

고양시, 불필요한 위원회 줄여 효율성 높인다 - 위원회 폐지·통폐합으로 10개 위원회 감축 '고양시는 위원회 운영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회의 실적이 저조하거나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각종 위원회를 정비하고 있다. 시는 매년 위원회 정비계획을 수립하여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운영성과 기능성을 검토한 후 그 결과에 따라 위원회를 폐지, 통폐합하거나 비상설화하고 있다. 그 결과 시는 2022년 8월 기준 185개에서 2023년 9월 현재 175개로 10개 위원회를 감축했다. 2023년 하반기에는 2개의 위원회가 통폐합되고, 이후에도 10개 위원회가 존속기한 만료 등으로 정비될 예정이다.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고양시 위원회는 163개로 줄어든다. 정비목표인 36개 중 27개가 정리되는 것이다. 한편, 20..

박호식 기자 2023.09.2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 ‘가을풍경 음악회’ 개최 '고양특례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성사체육공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가을풍경 음악회’를 개최했다. ‘가을풍경 음악회’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성사1동 주민자치회 마을 의제로 선정된 사업이다. 주민자치회 대외협력분과의 주도 아래 고양버스커즈 및 성사1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강사와 수강생의 합동 공연으로 꾸며졌다. 시원한 가을바람 아래 진행된 가을풍경음악회는 ‘성사초등학교 치어리더팀’의 발랄한 치어리딩 공연을 시작으로 가수 ‘백화연’의 흥겨운 트로트 무대와 수강생들의 합창 공연 및 명창 ‘신월숙’의 아름다운 민요 선율로 많은 시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또한 고양버스커즈로 활동 중인 재즈밴드‘앤틱문’과 루프 스테이션을 활용한 공연이 인..

박호식 기자 2023.09.26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명절에 문 여는 병원·약국 안내…자체진료·코로나19 검사 실시 - 9월 29일~10월 1일, 3일간 생활쓰레기 미수거 - 6일간 공영주차장 무료이용…원당·일산시장 주차 한시적 허용 - 장묘시설·혼잡지역 교통정리, 생활폐기물·상하수도 기동반 운영 '고양특례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 안전과 편의를 위한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보건, 복지, 환경, 재난·안전, 교통·수송, 민생경제 안정 등 주요 6개 분야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응급환자 발생, 교통 안전, 쓰레기 대책, 재난 안전·방역 등 전반에 대한 비상근무 대응반을 운영하고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

박호식 기자 2023.09.26

덕양신문

대한민국을 빛낸 제9회 2023년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이 9월22일 금요일 오후 2시30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개최되었다. 날이 거듭될수록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주인공 발굴 프로젝트인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진흥 및 사회 환경 등 전반에 걸쳐 각 분야에 구심체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고 모범적인 사람을 발굴하여 노고를 치하하고 시상함으로써 맡음봐 책임을 완수하고 사회와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선정되어 국가에 이바지하길 바라며 본 시상식을 장려하기 위해 시상식을 재정했다. 노미경 아나운서 사회자의 시작을 알리며 축하공연에서는 하석천 터너 교수가 애국가를 재창했다, 국민의례를 ..

박호식 기자 2023.09.26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민생탐방 나서 원당‧능곡‧일산 전통시장 방문해 전통시장 소비 독려 및 상인 격려 - “올 추석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펼쳐 '고양시장은 지난 2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물가안정 동참과 전통시장 이용 홍보에 나섰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날 원당·능곡·일산전통시장을 방문해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매출이 감소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동환 시장은 “경기침체와 올여름 폭우, 태풍 등으로 상인들의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추석 대목을 맞아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전통시장 활성화와 물가안정에 힘쓰겠다”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일산전통..

박호식 기자 2023.09.26

덕양신문

휴일 많은 10월… 고양 나들이 명소 여기 어때 - 가을꽃 향기 넘실… ‘고양가을꽃축제’, ‘창릉천 코스모스축제’ 열려 - ‘거리 예술’, ‘막걸리’와 함께하는 이색 축제도 기대 - 역사 따라 자연 따라… ‘행주산성’, ‘서삼릉 효릉’ 가을 정취 만끽 올해 가을은 예년보다 긴 추석 연휴와 개천절, 한글날 등 공휴일이 이어진다. 연휴 시작과 함께 고양특례시에서는 축제의 막이 오른다. 가을꽃부터 막걸리, 거리 예술까지 다채로운 축제들이 고양의 가을을 가득 채운다. 또한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역사 문화 유적지에서는 깊어가는 계절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해 가을에 더 매력적인 고양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가을꽃 지천으로 핀다… ‘고양가을꽃축제’,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 ‘202..

박호식 기자 2023.09.25

덕양신문

서울·한양 컨트리클럽, 고양시에 추석맞이 성금 2억원 기탁 '고양특례시와 서울·한양컨트리클럽(이사장 조갑주, 대표이사 박용식)이 9월 21일, 서울·한양 컨트리클럽 클럽하우스에서 추석을 앞두고 성금 전달식 행사를 열었다. 이번 추석맞이 성금은 서울·한양 컨트리클럽에서 기탁 의사를 밝혔다. 감사의 의미로 이동환 고양시장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와 함께 클럽하우스에 방문하여 성금을 전달받았다. 기탁 받은 성금은 총 2억원이다. 성금은 경기북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고양시 저소득가정과 관내 복지시설 45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1964년 개장한 서울·한양 컨트리클럽은 고양시 토착기업으로 1995년부터 고양시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사회 공헌을 지속해왔다. 서울·한양 컨트리클럽은 이번 성금 기탁..

박호식 기자 2023.09.24

덕양신문

고양시에 ‘식물병원’ 생긴다…엔에이치(NH)농협 고양시지부 및 8개 지역농협, 고양시에 기탁금 전달 고양시, 농작물 정밀 진단·반려식물 입원 치료 가능한 식물 병원 건립 추진 치유 농업 공간 조성해 효과 과학적 검증 '고양특례시는 9월 22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엔에이치(NH)농협 고양시지부 및 8개 지역농협으로부터 지정기탁금 1억5천만원을 받아 전달식을 개최했다. 기부금은 농작물과 반려식물의 진단·치료 등 작물별 맞춤 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물병원 설치와 치유 농업 확대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식물병원은 다양한 기후변화로 증가하고 있는 외래 병해충 및 농작물의 이상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신속한 처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작물 피해 최소화,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식물병원은..

박호식 기자 2023.09.24

덕양신문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3 고양’ 개회 - 2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 열려 - 시군 선수단 4,550명…24개 종목에서 기량 펼친다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인들의 축제인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3 고양’의 개회식이 9월 22일 오전 10시 30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같이 뛰는 심장으로, 함께 뛰는 생활체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도내 31개 시군 4,550명(선수 2,246명, 보호자 906명, 임원 731명 등)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선수단은 보치아, 게이트볼, 수영 등 13개의 생활체육 종목과 디스크골프, 휠체어경주, 슐런, 쇼다운 등 11개의 명랑운동회 종목, 총 24개의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박호식 기자 2023.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