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31 3

덕양신문

세계지방정부협의회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고양시에 새 둥지 틀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킨텍스 제2전시장에 사무실 개소 '고양시는 전 세계 131개국 총 2,600여 지방정부, 국내 56개 지방정부가 참여하고 있는 이클레이(ICLEI) 한국사무소가 5월 31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이클레이(ICLEI)’는 1990년 UN 본부에서 개최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지방정부 세계총회’를 계기로 공식출범했다. 현재는 지역실천을 통해 전 지구적 지속가능발전을 이루기 위해 세계 최대 지방정부 네트워크로서 활동하고 있다. 이클레이 세계본부는 독일에 위치하고 있고, 대한민국 등 13개국에 지역사무소를 두고 있다. 한국사무소는 지난 2002년 한국..

박호식 기자 2023.05.31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시장 “행정사무감사에 충실하게 대응” - 31일 간부회의서 고양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준비 철저 주문 - 소통 간담회 건의사항 검토 및 상반기 신속집행 총력 지시 - 세계지방정부협의회 한국사무소 고양시 개소에 협력 강화 당부 - 부서별 민선8기 1년간 주요사업 내용 등 변화와 성과 점검 고양특례시장이 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충실한 대응을 당부했다. 이동환 시장은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열고 “이번 시의회 정례회 기간 중 열리는 행정사무감사에 충실하게 대응해달라”면서 “대응 여부가 내년도 예산편성에 영향을 미친다. 간부 공무원들은 행정사무감사에 성실히 임해 달라”고 강조했다. 내일(6월 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열리는 제275회 고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시정질문을 비롯해 ..

박호식 기자 2023.05.31

덕양신문

킨텍스 앞세운 고양… 글로벌 마이스 도시 ‘가속’ 고양 특화 마이스 발굴·육성… 마이스 생태계 조성 위한 인프라 확대 마이스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수립… 지속가능한 마이스 도시 경쟁력 확보 이동환 시장 “마이스산업 꽃피워 미래 견인할 성장 동력 만들 것”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마이스 산업이 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속가능한 마이스(전시복합산업,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중심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시는 마이스 중장기 육성계획을 수립하고, 마이스 전담기구인 고양컨벤션뷰로와 함께 행사 발굴과 유치, 인프라 확대 등에 매진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 전시컨벤션센터인 ..

박호식 기자 2023.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