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9 7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고양동, 공직자 청렴문화 확산 챌린지 실시 '고양특례시 고양동 행정복지센터는 공직사회의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인사 챌린지'를 시행한다.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청렴인사 챌린지” 날은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의 전 직원들이 청렴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청렴다짐을 아침 인사로 나누며 하루를 시작한다. 또한 “청렴韓고양” 문구가 새겨진 배지를 패용하고 근무하여 민원인에게 청렴한 문화를 선도하는 공직자의 모습으로 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고양동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자기진단, 청렴 홍보활동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민관협력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0일 고양동 통장협의회 대상 “청렴·반부패” 서약식도 개최했다. 김명섭 고양동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으로 일상생..

박호식 기자 2023.05.1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보훈·안보단체와 소통간담회 실시 '고양특례시는 얼마 남지 않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19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나라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고양시 보훈·안보단체장과 회원들을 모시고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소통 간담회는 민선8기 고양시 핵심정책 및 현안을 공유하고 각 단체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동환 시장은 ▲400억원 규모의 2023년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 선정 ▲경제자유구역 지정 ▲3,200억원 규모의 창릉천 국가 통합하천사업 대상 선정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본격 시동 ▲고양 양재간 지하고속도로 민자적격심사 통과 ▲시청사 백석 이전 등 고양시 현안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 보훈·안보단체는..

박호식 기자 2023.05.1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의용소방대와 소통 간담회 개최 - 민선 8기 핵심정책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 귀 기울여 '고양특례시는 18일(목) 오후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의용소방대원 40여 명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시의 민선 8기 핵심정책 및 현안을 공유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2023년 열린 시정 단체와 간담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이동환 시장은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지정 ▲창릉천 통합하천 사업 본격 추진 ▲고양시 광역교통 확충 ▲시청사 백석 이전 등 시 현안 등을 직접 설명하고 단체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의용소방대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봉사 조직으로 고양시에는 총 14개 대 446명 대원이 화재와 구조·구급 등 재난현장에서 지역 안전을 위해 활약하고 있다...

박호식 기자 2023.05.1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소상공인 단체 소통간담회 실시 고양시 사회적기업 협의회·소상공인 연합회 등 관계자 40명 참여 '고양특례시는 지난 18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고양시 소상공인 단체와 함께 ‘2023년 열린 시정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협의회, 고양시 소상공인연합회, 고양시 상점가 상인회 3개 단체의 회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민선8기의 핵심정책 및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답하는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동환 특례시장은 “소비자와 지역경제 최일선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지역상권과 골목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계신 여러분들이 있어 우리나라 경제의 한 축이 든든하게 지탱되고 있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동환 시장은 ..

박호식 기자 2023.05.19

덕양신문

고양특례시, 고양시 관광단체와 소통간담회 실시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회·관광기념품 협동조합 등 관계자 40명 참여 '고양특례시는 17일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고양시 관광 관련 단체와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회,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 협동조합, 고양시 의료관광협회 회원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민선8기 핵심정책 및 현안을 듣고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는 일산호수공원, 행주산성, 서오릉 등 세계적인 관광도시로서 성장할 충분한 자원과 환경을 가지고 있다. 관련 단체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며 각 단체를 격려했다. 이어서 ▲2023년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선정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한 자족도시 조성 ▲창릉천 통합하천 사업추진..

박호식 기자 2023.05.19

덕양신문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시장단 및 의회대표단, 고양 장항습지 방문 - 이동환 고양시장 “다양한 분야로 상호협력 확대되기를” - 파비안 마이어 시장 “한국 일정 중 장항습지 방문이 가장 인상 깊어”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슈투트가르트시(市) 파비안 마이어 제1시장, 포르츠하임시(市) 펙터보흐 시장 및 의회 대표단이 고양시의 대표적인 생태 명소 장항습지를 찾았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8일 국제 멸종위기종 서식지 보전 정보교류를 위해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시장단 및 의회대표단 16명이 람사르 습지인 장항습지에 방문하고 오찬을 가졌다고 전했다. 장항습지는 우수한 생태계의 가치를 인정받아 수도권 습지보호지역 중 유일하게 람사르 습지로 등록됐다.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EAAFP) ..

박호식 기자 2023.05.19

덕양신문

재경단양군민회 정기총회 제53차 제53차 단양군 8개 읍. 면 재경단양군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 1층 태극홀 일시: 2023년 5월 18일 목요일 17:00 제1부 식전공연 흔들림 국악예술단의 공연이 시작했다. 민요/ 사발가. 베틀가 부채춤/ 강강수울레. 신고산타령 궁초댕기. 뱃노래. 자진뱃노래 국정운영 방향 영상자료 시청을 준비를 단양군청 기획실장. 새롭게 밝혀낸 단양지명 유래와 역사 한뿌리 사랑 세계모임 회장 우창수께서 발표해 주었다. 제2부에서는 충북도민회중앙회 황완숙 사무국장이 진행 했다. 군민회기를 들고 강원묵 부회장 입장 했다, 개회선언은 김광 수석부회장. 국민의례는 사회자가 엄숙하게 진행하였다. 순국선열과 묵념을 마치고. 박종서 재경단양군민회 회장께서 회장단 및 임원소개. 내빈소개. 군민회장..

박호식 기자 2023.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