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3

덕양신문

오병미 충청북도진로교육원장은 21일(수),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이번 캠페인은 저출생과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인식개선을 통한 인구문제 위기를 극복하고자 다양한 기관들이 동참하고 있다.채숙희 단재교육원장에게 바턴을 넘겨받은 오병미 원장은 서강석 진천교육장과 신민철 서원구청장에게 동참을 부탁하며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갔다.오병미 진로교육원장은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충청북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생 인구교육, 늘봄학교 운영, 교육복지 지원 등 지속 가능한 저출산 극복 정책에 발맞춰 진로교육원도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호식 기자 2025.05.21

닥양신문

고양경찰서는 바른치킨과 업무협약 “실종 예방 지문사전 등록 ” 지난 5월 20일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실종 가족 방지와 사회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민·경 협력 모델로, 실종가족 예방 및 보호를 위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다. '지문사전등록제는 18세 미만 아동, 치매환자, 지적·자폐성 장애인 등의 신속한 소재 파악을 위해 경찰청 프로파일링 정보시스템에 지문, 사진, 인적 사항, 보호자 연락처 등의 정보를 미리 등록하여 실종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수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경찰서는 바른치킨과 함께 ‘안전 Dream’ 앱 QR코드를 담은 스티커를 치킨 포장 패키지에 부착하여 배포하는 형식으로 전국 186개 가맹점에..

박호식 기자 2025.05.21

덕양신문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특수교육원(원장 최명옥)은 21일(수), 충북권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센터장 권인수)와 재활의료센터에서 장애학생 학습권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이번 업무협약은 기존의 협약을 공고히 해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병원학교 운영 기반을 마련하여 집중 재활 치료 및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안정적인 교육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발달지연 영유아의 조기 발견 ▲장애 아동의 재활치료 및 특수교육 지원 체계 구축 ▲장애 아동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원 체계 강화 등이 포함되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병원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장애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박호식 기자 2025.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