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3

덕양신문

고양특례시,‘2024 세계도시포럼' 조직위원회 킥오프 회의 개최 - 10월 22일 킨텍스에서 열리는‘2024 세계도시포럼’성공적 개최 기원 '고양특례시는 지난 3월 29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2024 세계도시포럼 조직위원회’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세계도시포럼은 전 세계 도시들이 직면한 도시문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국제포럼으로써 올해 10월 22일(화)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세계 석학 및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모시고‘도시를 강화하고, 미래를 지속시키다: 혁신과 연대’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기조연설, 특별세션, 미래기술과 환경 등 세부 주제에 대한 정책토론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특별세션에서는 ..

박호식 기자 2024.04.02

덕양신문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봄맞이 ‘청렴 플로깅’캠페인 - 고양시 주교동 박재궁천 일대 돌며 쓰레기 수거...청렴 실천 의지 다져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1일 고양시 주교동 박재궁천 일대에서‘청렴 플로깅’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보건소 건강증진과 직원들이 봄을 맞이해 박재궁천 일대 약 5㎞를 이동하며 각종 생활쓰레기 및 농업 폐기물 등 약 300L 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을 하며‘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의 캠페인으로, 건강한 삶 유지와 환경보호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환경정화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하고, 여기에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며 공정하고 부정·부패 없이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공직자들의 의지를 담은 행사였다. 황규영 건강증..

박호식 기자 2024.04.02

덕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KBL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 최종전 시투 - 이동환 고양시장 “어려운 여건 속에 시작한 첫 시즌...프로농구, 시민과 함께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매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3월 31일 고양 체육관에서 열린 한국프로농구(KBL) 2023-2024시즌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 최종전에 참석해 시투를 하고 경기를 관람했다. 이날 이동환 고양시장은 시즌 최종전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의 승리를 기원하는 시투를 진행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시장은 응원 말에서 마이클 조던의 말을 인용해 “‘나는 실패를 받아들일 수 있다. 모두가 무언가에 실패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난 시도도 하지 않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 이 말처럼 올 시즌 소노가 시작은 부족했지만, 멋진 도전을 시도했기에..

박호식 기자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