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식 기자

덕양신문

박호식 오토 2023. 4. 28. 08:38

고양특례시, 미국 풀러턴시와 우호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 프레드 정 풀러턴시 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 참가 및 축사

경제·교육·문화 등 고양시와 다방면 교류 협력 약속

 

'고양특례시는 미국 풀러턴시와 경제, 교육, 문화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해 지난 27일 고양꽃전시관에서 우호교류협력 의향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측은 이전부터 지역 내 기업 상생협력 방안 등 경제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풀러턴시 시장의 대한민국 방문을 계기로 우호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의향서는 양 도시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및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양 도시는 교류 활동을 통해 관계를 발전시키고 차후 정식 우호 교류 협약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고양특례시는 풀러턴시와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행정적인 교류를 넘어 기업 및 민간 교류 활성화와 경제자유구역 내 기업유치를 통해 관내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의향서 체결은 고양시와 풀러턴시가 서로 발전과 번영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다.”라며 앞으로 양 도시가 함께 이뤄낼 교류 협력 활동이 상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향후 고양시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최종 지정되면 풀러턴시 기업들의 입주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한다.”라고 말하였다.

 

프레드 정 풀러턴시 시장은 고양특례시는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 도시 중 하나로 발전을 이어가고 있고 우수한 인프라를 가지고 있으며 문화콘텐츠 산업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라며 이번 의향서 체결을 통해 양 도시가 함께 성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지난해 경기북부 최초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지정되며 살기 좋은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목표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박호식 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덕양신문  (0) 2023.04.30
덕양신문  (0) 2023.04.29
덕양신문  (0) 2023.04.28
덕양신문  (0) 2023.04.27
덕양신문  (0) 2023.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