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식 기자

이은상 세종코포레이션 대표

박호식 오토 2022. 10. 11. 11:42

이은상 회장

이은상 세종코포레이션 대표은 지난날 2002년 법안설립 부산지사.울산지사 설립, 201210월 세종코퍼레이션 회장으로 석유유통 전문기업을 설립하여 적시공급과 정도경영을 펼친 공로로 한국언론연합회가 수여하는 ‘2022년 제8회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CEO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당신이 대한민국 미래입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제8회 자랑스러운 인물 발굴 프로젝트 2022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이 930() 오후 230분에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수상자 및 축하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대회 조직위원회 대회총재 박준영 전 전남지사,대회장 서준혁 세이프72 시민방역봉사단장와 주관사 한국언론연합회가 개최했다.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은 매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모범이 되는 인물을 발굴해 의정, 행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기업발전 등 16개 부문에 걸쳐 시상한다.

 

이날 시상식은 각계각층에서 선발된 수상자와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사회자 김상철 한국언론연합회 사무총장의 진행으로 1부 공식행사를 진행했으며, 2부 시상식에는 이용우 mbc경남 방송인의 깔끔하고 간결한 진행으로 품격있는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회총재 박준영 전 전남지사는 개회사에서 먼저 공사다망함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제8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자 및 초청자 여러분께도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올 한 해 국민과 나라와 민족의 번영을 위해 사회 곳곳에서 눈부신

역할을 해오신 각 계의 인사들에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을 시상하는 행사를 갖는다"라며 "올 해로 여덟 번 째를 맞는 이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언론 기관들이 힘을 모아 개최하고 있다" 말했다.

 

잇어서 "우리 민족이 4색당쟁으로 나라를 잃고 35년의 식민생활을 한 후에야 자력이 아닌 외부의 도움으로 독립을 이루었고, 정부수립 2년만에 전쟁을 겪었다""이 또한 자력이 아닌 미국을 비롯한 유엔군의 도움으로 겨우 현상 유지 상태에서 종전이 아닌 휴전상태로 오늘에 이른 것을 극복하기 위함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 민족이 근현대에 이런 끔찍한 비극을 겪은 것은 각계에서 제 역할을 하는 인물들이 부족했기 때문이었다"고 지적했다.

박 총재는 "오늘 대상을 받으시는 인물들은 각계에서 제 역할을 다 하셨을 뿐 아니라 그 분야에서 가장 모범을 보이신 분들"이라고 말하며 "이 행사를 계기로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제 자리에서 역할을 다 함으로서 앞으로 대한민국에 치욕의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국민이 평안하고, 나라가 번영하고 민족이 융성하는 길을 가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박 총재는 마지막으로 "우리가 빚을 진 국제사회에도 능력에 맞는 기여를 하는 한국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축사로는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침체에서 채 벗어나기도 전에 세계적인 물가상승이 이어지며 지금 우리 경제가 매우 어렵고 힘든 현실"이라며 "그러나 위기 때마다 똘똘 뭉쳐 더 큰 힘을 내온 우리 국민들이기에 지금의 어려움도 함께 지혜롭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그리고 "국민들의 소중한 생명까지 앗아간 기후위기는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를 위협하고 있다""특히 전 세계적으로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이 31%에 이르는 만큼 저탄소 식생활 등 탄소중립을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우리 미래세대에게 물려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세계적으로 농업생산성이 하락하면서 주요 식량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식량안보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한다는 사명을 지닌 공사의 사장으로서, 식량안보 강화와 먹거리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우리 사회의 시대적 소명을 다하여 대한민국 국민들의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자는 타의 모범이 되며 자랑스러운 사회발전 리더로서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평소 국가발전과 함께 정치 및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부국강병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은상 대표 장녀 이영주 대리수상

이은상 회장은 현재 국내 메이저급 정유회사의 우수 유통 전문회사이며 고도의 기술력 및 설비를 갖춘 정유회사의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원유를 조달받고 있다, 또한 우수한 품질의 유()제품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정시에 공급 할 수 있는 조달능력을 바탕으로 전국적인 판매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마다 판매량 및 매출이 증대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이런 와중에도 틈틈이 한강을 새벽길을 걸으며 그동안 쓴 글로 모아서 달과 바다라는 시집을 발간했다.

고객매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으로 신지식인상 수상

이은상 대표 및 시인은 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수여하는 ‘2017 한국의 신지식인상을 수상했으며 5년만에 제8회 대한민국을 빛낸 2022년 자랑스러운인물대상 CEO경영부문 대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