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식 기자

덕양신문

박호식 오토 2022. 12. 15. 17:51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지난 14일 고양문화창조허브에서 <웹툰 프로 4>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4회째 진행되는 <웹툰 프로>는 진흥원이 지역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전담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을 유치하여 진행 중인 교육 사업이다. 경기북부 예비 창작자를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통해, 예비 작가의 창작능력 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대상은 경기북부 거주자 또는 경기북부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경기북부 소재 기업인 또는 종사자이며 올해는 작가데뷔반과 채색어시반 2개 분야로 진행되었다.

 

작가데뷔반은 현직 웹툰작가와의 1:1 멘토링을 통해 작가가 되기 위한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과정으로 총 10명의 교육생이 참가했으며, 530일부터 1118일까지 교육이 진행되었다. 멘토로는 ‘DEEP’의 토우 열무가 익어간다의 박민경 미스터해녀의 빡세 꾸나꼬무 이야기의 겔부 밀행의 봉선 등 지역 작가가 참여했다.

 

채색어시반은 올해 신설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채색 전문 작가와 교육생 간 체계적인 집체교육을 통해 채색 어시스트의 역량을 키우며 실제 취업과 연계하는 전문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9명의 교육생이 참가했으며, 616일부터 818일까지 총 10회 교육이 진행되었다. 멘토로는 네이버웹툰 갓핑크’, ‘급식아빠등 유명 작품 채색 작업을 담당한 정예리 작가가 참여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참여 교육생들의 성과와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진흥원 오창희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교육 성과발표, 교육생 작품발표, 수료증 및 창작지원금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료 교육생 중 3명은 웹툰 제작사 취업 또는 현직 웹툰 작가의 어시스턴트로 활동하게 되는 등 결실을 거두었다. 다른 교육생들 또한 각자 자신의 작품을 준비하거나 관련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이다.

 

수료식에서 멘토로 활동한 웹툰 작가들은 중간에 한 명도 포기하는 사람 없이 끝까지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 모두 이미 작가의 자질을 갖추었다.”고 격려하였으며 교육생들진흥원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멘토를 만나 실무에 필요한 교육을 받고, 귀한 인연을 맺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화답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고양산업진흥원은 웹툰 교육사업 외에도 웹툰 공모전전시회 개최,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고양시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박호식 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덕양신문  (0) 2022.12.15
덕양신문  (0) 2022.12.15
덕양신문  (0) 2022.12.15
덕양신문  (0) 2022.12.15
덕양신문  (0) 2022.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