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베르그’ 백종윤대표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의 4차 산업 종합 IT기업으로 다양한 풀렛폼에서 업계 최고의 핵심 기술인 증강현실,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폭넓은 기술개발 경험과 기획, 개발 운영경험을 있는 가지고 있는 IT 전문 연구개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축척해온 탄탄한 기술력과 인적 인프라를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IT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코드베르그의 사업영역은 4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첫 번째로는 인공지능. 증강현실 서비스. ‘소프트웨어 디자인과 개발’ ‘블록체인과 핀테크’ ‘서비스풀렛폼이다,
현재 백대표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코드베르만의 블록체인 기술로 탄생한 가상화폐로 이를 통해 주주를 모아 사업을 더욱 확장시키는 금융 디지털 금융으로 투자자를 모으는 일이다.
“우리 회사는 블록체인 기술은 기존의 기술을 더욱 발전시킨 형태의 프로토콜과 알고리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보안성과 차별화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암호화 화폐의 가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트랜잭션(transaction)발생 수수료를 없애고, 블록 발생이 한계에 도달해도 노드의 검증 보상을 실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초기 투자 시기는 매우 좋은 투자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라고 밝혔다.
백종윤 대표는 회사의 자금력이 보다 풍부해지면서 매신저를 알리기 위해 대대적인 방송 및 언론매체를 통해 광고 홍보 할 예정이라고 전한다. 특히, 최근 엔젤투자를 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새로운 매신저에 기대에 희망은 밝다고 한다.
현재 가지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 역시 타 사와 비교우위에 있다고 한다.
그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기획된 일들은 기필코 실현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한다. 일을 하다보면 실패도 있었지만 꿈을 향한 희망을 가졌기에 탄탄한 기술력이 자리 잡았고 그로인해 적지 않는 특허를 보유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조항시스템. 보안성을 강화한 가상화폐 관리시스템,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처리시스템 등과 특허 기술들이 이미 적용된 앱 서비스들이 있는 것이 타사와의 차별화 되는 것이며 뛰어난 기술력을 갖출 수 있었던 것은 그간 부산에서 6년간 사업을 전개하며 기술력을 위해 매진했기 때문이다,
그는 과거 마케팅 웹&앤 에이전시인 ‘임프 미디어’ 전문 기술 개발 연구기업 ‘몬스터웍스’ ‘엠앤디 코퍼레이션’을 운영하면서 큰 기술적 축척을 이루었다고 한다,
하지만 2014년 시련도 겪었다. 그 당시 큰 행사를 기획하여 진행하려고 했지만 뜻하지 않는 일로 무산 되었다.
그는 스스로 ‘정직한 삶을 살고, 기업도 정직하게 운영하면 이 세상에 누구에게나 당당할 수 있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라고 한다. 백대표는 향후 사회공헌도 할 예정이다, 비영리재단을 설립에 이익의 일부는 인재발굴과 스포츠 육성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한다, 삶을 살아오면서 꿈도 계속 바뀌었다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꿈을 꾸고 있다는 생각합니다, 이제 4차 산업사회 혁신의 주역이 되기 위해 오늘도 불철주야 뛰고 있다. 금번 2021년 K-소비자브랜드 대상에서 지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표창을 수상하여 뛰어난 기술력과 용기, 끊임없이 최선의 노력과 성실함이 백종윤 대표 우뚝서게 했다, 그의 앞으로 행보가 기대한다,
박호식 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