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식 기자

덕양신문

박호식 오토 2024. 5. 3. 13:51

고양시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지역상품 우선구매 방안 논의

- 이동환 시장 “ 기업 친화적인 도시 위해 제도 개선해 나갈 것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

'고양특례시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지역상품 우선구매 확대 방안을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정책간담회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관계 공무원고양상공회의소 회장, LH 등 공공기관 지역본부장관내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내 공공 또는 민간이 발주하는 공사용역물품 구매 등에 관내 중소기업의 참여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동환 시장은 모두발언에서 “관내기업 제품 구매 확대를 위해 시 차원에서 노력해 왔지만 기업이 체감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도 있었다,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시와 LH, GH 등 유관기관이 함께 상생방안을 찾아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에서 발언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상공회의소 이상헌 회장은 기업들이 처해진 어려운 상황을 호소하며지역 내 역량있는 기업들이 관내에서 경제활동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건설사업 발주 및 인허가 시 경제단체와의 협력 시스템 도입공동도급 및 하도급 제도 개선관내 기업 현황 관리 및 홍보 강화 등 다양한 건의사항이 있었고실질적인 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계속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권운혁 LH 고양사업본부장과 정원근 GH 고양사업단장은 “지역 내 개발사업에 관내기업 참여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광역 지자체 단위로 지역제한을 둔 현행 계약법령 체계로는 한계가 있고특례시도 광역 지자체에 준하는 기준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또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 참석자 기념사진

이동환 시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에서 철저히 검토하도록 지시하고, “기업 친화적인 도시에 걸맞게 관내 기업인들이 ‘고양시는 든든한 우리 편이라 느낄 수 있도록 시정 전반에 걸쳐 분위기와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호식 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덕양신문  (1) 2024.05.07
덕양신문  (0) 2024.05.07
덕양신문  (1) 2024.05.03
덕양신문  (0) 2024.05.02
덕양신문  (0)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