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리시 교육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구리시 교육 인프라 개선과 미래인재 양성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 교육발전위원회는 ▲학부모 대표 ▲학교의 장 및 교사 ▲ 교육 관련 전문가 등 19명(당연직 포함)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심의․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회의는 ▲위촉장 수여식 ▲인사말씀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안건심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소위원회 심의·의결 결과 보고와 2024년 구리시 교육발전 지원계획 심의가 이뤄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학교 환경개선 협력사업, 인창고 체육관 건립 지원, 2024년 초중고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사업,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캠프, 청소년 진로 멘토링 운영,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구리 미래학교 운영, 사립유치원 교사 처우개선비 지원사업 등 교육 지원 세부사업계획이 포함된 2024년 구리시 교육발전 지원계획이 의결되어, 체계적인 공교육 지원과 교육복지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교육발전위원회가 위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구리시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구리시가 선진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숙의와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