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희망!!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한국인 발굴 프로젝트
2023년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이 12월 15일 14시30분에
한국프레스센터20층 기자클럽에서 진행되었다.
주제는 당신이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어느덧 9회째를 맞지하는 대상 시상식에서 조직위원회. 한국 언론인 연합회를 비롯하여 노고에 감사한다.
올해도 각 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하여 전문성이 뛰어난 리더 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확고한 혁신과 각 분야 직업군 등에서 국가발전과 지역 경제에서 삶의 질적 향상과 국가위상 브랜드를 향상 시키고 나라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바른 존경받은 사람을 발굴하고 있다.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매년 의정부문. 지방행정부문, 의회 부문. 국가 공헌 부문. 사회 공헌 부문. 미래 경영부문. 고객 만족 부문. 혁신 기술 부문. 교육 부문.의료 부문. 문화예술부문. 등 추천을 통해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전 국민의 참여와 더 나아가 국가 발전에 융성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윤해동 안양시의회 제9대 시의원께서는 안양시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하여 모범적인 의정활동, 지역민심 대변 및 적극적인 지역활동 참여로 안양시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적극적인 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활발한 시정 활동과, 실생활 현장 활동 중심의 신속한 민원처리 등으로 인하여 시민들과의 소통과 교감에 충실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도시건축전문가라는 전문성을 살려서 안양시의 미래발전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함은 물론, 지역현안에 대한 폭넓은 혜안으로 안양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그 활동 중에서
첫째는 활발한 입법 활동.
1년 4개월간의 짧은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대표발의 12건, 공동발의 9건의 조례입법활동을 충실히 하였으며, 6번의 5분발언과 1번의 시정질문 등을 통하여 안양시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였다.
둘째는 시민과의 소통 강화.
지역주민의 현안문제에 대해서는 현장중심의 민원파악은 물론 빠른 민원처리를 하였고. 40여건의 민원을 해결하였으며, 현재 15건 정도의 민원을 처리중에 있을 정도로 매우 활발하게 주민과 소통하고 있다.
셋째는 도시건축전문가라는 자신의 전문성을 살려서, 안양시의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 등에 대한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함은 물론, 구도심의 숙원인 주차난 해소 등에 대하여 시장과의 면담, 집행부서와의 현장방문 등으로 매우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넷째는 이러한 활동으로 인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신뢰가 두터우며, 전문성은 물론 합리적인 기초의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럼으로 선정 조직위에서 2023년 12월 15일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지역발전 공헌’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여 수상하게 되었다.
윤해동 의원께서는 남성고등학교. 원광대학교 건축공학과 공학박사 이며 이력으로는 삼신설계(주)차장을 거쳐 ㈜에코빌이엔지 건축사 사무소 소장
2022년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위원 부문 의정대상, 2023년 수도권일보 시사주관 행정사무감사 우수회원‘ 2023년 7월 14일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대한민국 지방 의정봉사상,
2023년 7월17일 미디어 투데이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도 했다.
박호식 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