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온가족 야유회”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김예니 동국대학교 불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지난 9월 27일(토) 등록회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아정과 함께하는 ‘온가족 야유회’를 진행했다.
센터는 공연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하여 가족 간의 유대감을 도모하고 청소년들의 불안, 긴장을 건전하게 해소하는 방법을 경험하게 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자 “온가족 야유회”를 기획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온가족 야유회’는 등록회원 중 청소년 37가정 86명이 참여했으며, 함께 공연을 즐기며 가족 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정서적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온가족 야유회에 참여한 청소년은 “가족이랑 뮤지컬을 다 같이 본 건 처음이었는데 영화랑은 확실히 다른 재미가 있었고 색달랐다”며“부모님이랑 다른 뮤지컬도 같이 보고 싶고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센터에서는 등록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서비스뿐 아니라 자녀와 부모가 함께 소통의 시간을 보내며 가족 내 유대감, 친밀감을 향상하도록 야유회, 운동회, 가족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센터(031-908-356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