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백석2동, 제2회 주민총회 개최
- 주민 100여명 참석…내년도 주민자치사업 선정
'고양특례시 백석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주민자치회 최고 의사 결정기구인 ‘제2회 백석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후 2시에 진행된 총회는 100여 명의 주민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백석2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교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주민총회는 2023년도 주민자치회 활동 사항 보고에 이어 내년도 자치사업 의제 발표 및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백석2동 주민자치회는 이날 열린 주민총회를 위해 11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백석역 등에서 찾아가는 현장투표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주민총회 당일 투표 결과를 합산해 주민자치사업을 선정했다.
특히, 2024년도 주민의제 안건으로 ▲소식지 백석이 열두 달 사업 ▲효 사랑 알미 한마당 사업 ▲재잘재잘 안전하기 사업 등 7개 안건이 모두 과반수 찬성으로 가결됐다.
이종찬 백석2동장은 “남신현 회장님을 포함한 주민자치회 위원님들 및 직능단체 관계자와 주민들의 노력으로 백석2동 제2회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주민총회를 계기로 더 많은 주민이 주민자치에 대해 알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남신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백석2동 주민 누구나 마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내고,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다”며 “이번 총회가 마을과 이웃을 더욱 사랑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신 백석2동 주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