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국제 행사 성공기원 현장 로드체킹 실시
- 주요 도로 및 구조물 점검… 국내·외 손님맞이 준비 이상 無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022 고양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와 2022 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산업대전 개최를 앞두고 관내 주요 도로·구조물 및 행사장 주변 도로에 대한 현장 로드체킹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킨텍스 및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국제 행사를 찾는 국내·외 관람객과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외부 관람객들이 주로 통행하는 자유로 및 제2자유로 등 주요 도로와 호수로, 중앙로 등 행사장 주변 도로를 순찰하고 도로 및 구조물 파손유무, 도로시설물 등을 중점적으로 꼼꼼하게 살피고 시민 불편 최소화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현장 로드체킹 결과 발견한 문제들은 행사 전까지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전까지 추진 중인 주요 도로 및 구조물 공사를 마무리하고 주요 시설물 세척 및 자유로 제초작업을 마무리해 도로통행 불편해소 및 도시 미관 향상 등 손님맞이 준비를 빈틈없이 추진할 에정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도로관리사업소는 행사기간 중 관람객이 집중되는 주말기간 각종 도로불편 민원해소를 위해 구청 안전건설과와 비상근무체계를 구축하고 특별 점검반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