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아람누리도서관,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빛낸 천재화가들」 운영
- 아람미술관 「르네상스 3대 거장 미디어 특별展」 연계 강연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이 오는 3월 17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총 3회에 걸쳐 강연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빛낸 천재 화가들」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오는 3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개최되는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레오나르도, 라파엘로, 미켈란젤로 – 르네상스 3대 거장 미디어 특별전』 연계 프로그램이다. 증강현실, 가상현실, 홀로그램, 3D 프린트 등 첨단 기술로 되살아난 르네상스의 거장들을 관람 전 강연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3회의 강연에서는 각 회차별로 레오나르도, 미켈란젤로, 라파엘로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소개한다. 진행은 서울시립미술관 도슨트이자 미술교양서 『트라팔가 광장 앞 그 미술관』을 쓴 엄미나 작가가 맡는다.
한편 전시 기간 동안 미술관 로비와 아람누리도서관 내 예술자료실에서 ‘이탈리아’,‘르네상스’를 테마로 한 북큐레이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미술관에서는 이탈리아대사관 및 문화원으로 기증 받은 도서를 포함한 ‘이탈리아’ 관련 자료들을, 도서관에서는 어린이도서, 교양서, 전문서 등 대상을 망라한 ‘르네상스’, ‘서양미술’ 관련 자료들을 전시한다.
강연 참가 신청은 3월 7일(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이번 전시 연계 강연과 관련된 추가 문의는 전화(☏031-8075-904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