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5. ~ 5. 7. 어린이날 축제, 다양한 놀이문화 프로그램 실시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조현영)이 5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2022 어린이날 축제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운영되는 이번 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로 인해 인원수 제한이 없이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이 야외에서 자유롭게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문화 프로그램으로 △공연 프로그램 △야외놀이터 △다양한 체험 △가족 교육 등을 선보인다.
축제 첫날인 5일에는 크라운진의 벌룬 퍼포먼스와 팀 퍼니스트의 서커스 코미디가 준비되어 있다. 6일에는 해피준의 익스트림 벌룬쇼와 소나기마술사 김복영의 공연을 진행하며, 축제 마지막날인 7일에는 파이어댄서 박종원의 퍼포먼스와 히든트리 오효룡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박물관 야외광장을 활용한 놀이터에서는 골판지로 만든 ‘종이 미로 탐험’, 박스로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고 레이싱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레이싱존’, 10종의 카드보드를 조립해 나만의 전시물을 만드는 ‘카드보드 메이킹’을 즐길 수 있다.
야외 체험부스에서는 컬러테라피, 박스카 메이킹, 어린이 경찰 체험(5/5 당일만), 컬러풀 에코백 만들기, 미아방지목걸이 메이킹, 부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박물관 실내에서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음식을 만드는 ‘키즈 쿠킹클래스’와 ‘크래파스 캘리그라피’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온라인을 통한 박스카 키트 사전이벤트 및 현장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고양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문화소외계층 어린이 180여명을 초청해 다양한 문화체험 및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날 축제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 및 박스카 키트 사전이벤트는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으로 참여 가능하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www.goyangcm.or.kr) 중 특별행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설명>
1.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