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식 기자
덕양신문
박호식 오토
2023. 6. 2. 10:51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과 최재구 예산군수의 찰떡궁합 업무공조를 통해 예산군이 국토교통부 등 7개 부처가 공동으로 추진한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되는 큰 성과를 이뤄냈다.
'지역활력타운 사업은 은퇴자와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고 주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예산군은 ‘예산시장 주변 활성화를 위해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신활력 UP-타운’ 사업 계획을 신청해 선정되는 쾌거를 거뒸다.
사업 선정에 따라 예산시장 주변을 중심으로 2027년까지 총 134억(국비 79억, 지방비 16억, 기타 39억)의 사업비가 투입될 전망이다.
추진 주요 사업으로는 ▲예산군 취업 창업자를 위해 민간주택 25호실(1호당 45㎡)을 건설하고 ▲예산타운 버스스테이션 조성을 통해 대합실, 정류소, 주차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청년들의 주거공간을 위해 ▲레지던스 신축 및 생활체육시설 등을 조성하고 ▲예산상설시장 인근에 다목적광장 조성을 비롯하여 보행로 790m를 정비하여 예산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이 최종 선정되기까지 홍문표 의원과 최재구 예산군수는 수차례 만나 역할을 분담하는 전략협의를 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 공조 끝에 예산군이 선정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