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식 기자

덕양신문

박호식 오토 2022. 6. 28. 19:29

고양시 행신4, 해피바이러스 캐리어 사업 시행

 3회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건강음료 전달 및 안부 확인 실시

 

'고양시 덕양구 행신4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은숙)는 지역 내 홀몸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해피바이러스 캐리어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독사 예방을 위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실질적 보호자가 없고, 정신질환 등 만성질병을 앓고 있는 고독사 고위험군 대상자 29명을 엄선하여,  3회씩 배달원이 가정 방문을 통해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실제 해피바이러스 캐리어 사업에 함께 참여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건강음료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라며, 행복하고 따뜻한 지역복지를 위해 늘 함께하며 돕겠다고 말했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이번 해피바이러스 캐리어 사업을 통해 고위험 가구의 고독사 발생 여지를 원천 차단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 사업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신4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 21일부터 5 13일까지 똑똑돌봄단 사업을 통해 관내 70세 이상 홀몸 어르신 중 727명의 생활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해 상대적으로 고립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을 분류했으며,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연계 지원하고 있다.'